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전자렌지 달걀찜 레시피- 달걀찜 간 맞출때는 맛술을 넣으세요 ^^

<전자렌지 달걀찜 레시피> 달걀찜 간 맞출때는 맛술을 넣으세요 ^^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 레시피는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달걀은 아주 다양하게 요리하기 좋은 재료이고, 또한 영양학적으로도 만점! 이잖아요. 

저도 달걀은 하루에 꼭 1-2개는 먹고 있는데, 

저희 아이들도 무척 좋아해서 하루에 1-2개는 반찬으로 먹고 있습니다.

본 레시피는 저희 10세 딸도 만들 수 있느 아주 쉽고 간단한 레시피에요~  

그럼 아주 쉬운 달걀찜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 

 

레시피 

달걀 6개, 당근, 파, 우유1/2컵, 소금 1/2작은스푼, 맛술 1스푼 

1. 달걀 6개를 담아줍니다. 

2. 당근, 파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3. 같이 셰킷셰킷 풀어주세요. (달걀을 풀고 다진 채소를 넣는게 더 좋은데 저는 이날 섞은 후에 풀었어요)

4. 우유 1/2컵을 넣어 줍니다. 

5. 소금 1/2t 을 넣어주세요. 

6. 맛술 1T 을 넣습니다. 후추도 조금 넣어 주세요.

셰킷셰킷 ~ 저어주세요~ 

7. 전자렌지에 넣고 뚜겅을 덮어줍니다. 랩을 씌우고 구멍을 뚫어도 됩니다. 

8. 시간을 5분으로 맞추고 1회 돌립니다.  5분이 지나면 뚜껑을 열고 젓가락으로 한번 저어 주세요.

   그 후에 3분정도 1회 더 돌려 주세요. 

9. 완성~ 

오늘은 꽤 많이 부풀었네요~~ 

보통 렌지에 돌리면 안부풀고 보들보들하게 익는데,

제가 오늘은 다른거 한다고 중간에 정신을 팔았더니 이렇게 되어있는 줄 몰랐어요.

중간에 한번 젓가락으로 섞어 주면 더 잘 익어요. 

수분에 따라서 부드러움의 정도가 결정 되니, 우유 1/2 컵 정도에서 1컵 사이 정도로 넣어 주셔도 됩니다.  

우유를 너무 많이 넣으면 익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 

본래 나오는 비주얼               -->                                              망한 비주얼 

다시 찍어서 다음에 올릴까 하다가^^ 

요런 부푼 모습 포스팅도 괜찮을 것 같아서 그냥 올려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뚝배기 달걀찜을 더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전자렌지 달걀찜도 맛있어요!! ^^ 

쉬운 달걀찜 금방 할 수 있겠죠? 

반찬이 마땅치 않을때 요거 하나만 있어도 맛있게 밥 먹을 수 있어요 ~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밍두부맘 2020.08.28 07:35 신고

    집에 우유 맛술 다 있네요ㅎ 만들어봐야겠어요 야채가 없는데 없어도 괜찮겠쥬??

  • 유공실 2020.08.28 07:58 신고

    오 우유도 넣으시는군요 우유 넣고 도전해볼게요ㅎ

    • sJSfam 2020.08.28 09:10 신고

      우유가 은근 요리하는데 유용하더라고요~
      카레도 우유 넣으면 고소~~ 하고요^^
      물보다 우유 넣으면 더 고소한 맛도 나도 부들한것 같아요~

  • Nerim(느림미학) 2020.08.28 07:59 신고

    저도 요즘은 렌지에 많이 하는 편이예요. 불에 하면 바닥이 잘못하단 눌어서. ㅠㅠ
    우유를 넣는건 처음 보네요. 나중에 넣어봐야겠어요.

    • sJSfam 2020.08.28 09:11 신고

      맞아요~~ 저는 뚝배기 미니로 한개 있는데, 그거 자주 쓰다보니 작은게 맘에도 안드는데, 눌어 붙기까지 하더라고요 ㅎㅎ
      그럼 닦을때 애를 먹어서 전자렌지가 더 편하더라고요~
      우유 넣으면 보들한 식감이 더 있는것 같아요 ^^

  • 에스델 ♥ 2020.08.28 08:12 신고

    오늘 저녁에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알려주신 달걀찜을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 sJSfam 2020.08.28 09:12 신고

      네 ~ 에스델님 감사합니다 ^^
      저거는 휘리릭 섞어서 렌지에 넣어놓고 다른거 준비하는동안 알아서 익으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

  • Deborah 2020.08.28 09:05 신고

    오늘도 배웠습니다. 참 좋은데요.

  • 아믹달라 2020.08.28 09:08 신고

    오옷, 맛술 어디서파나요? 어 그리고 저도 우유 조금 넣어서해요. ㅋㅋ 좀 더 물기를 주기에 계란 두개가지고도 충분히 만들기 좋거든요!! ㅋㅋ 그리고 오믈렛도 원래 우유들어가서 보들보들해지니까요. 크으 역시 sjsfam님 배우신분 ㅋㅋㅋ

    • sJSfam 2020.08.28 09:15 신고

      굿모닝입니다^^ 아믹달라님 ~
      독일이랑은 시차가 같아서~ 지금 아침 이죠? ^^
      맛술은 중국상점이나 한국상점에서 구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리할때는 맛술대신 sweet white wine 으로도 사용했었는데 달걀찜에는 아직 그것 까진 모험을 안해봤어요~~
      역쉬, ^^ 잘 아시네요~ 오믈렛 + 우유
      보들보들해야 맛있잖아요 ㅎㅎ

    • 아믹달라 2020.08.28 09:22 신고

      헉. 여기랑 시차 같나요?? 헐 대박 ㅋㅋㅋ 네 맞아요 아침이라 모차르트의 피아노를 들으며 커피에 우유타서 한잔 쭈욱 들이킵니다. ㅋㅋㅋ 아! 그러네요 달콤한 와인도 맛술이긴하니까요!! 오 ㅋㅋ 발상의 전환이 됐어요.

    • sJSfam 2020.08.28 09:59 신고

      네 같아요 ㅎㅎ
      오우~
      모차르트 피아노연주곡에 커피에 우유타서~ ^^ 쭈울 들이키시는거 보니 바쁜 아침이신가봐요^^
      이 없으면 잇몸으로 사는 삶을 살다보니 , 이렇게 저렇게 생각하면서 적용해보게 되더라고요 ㅎㅎ

  • 예스파파 2020.08.28 11:14 신고

    저는 와이프가 전자렌지 계란찜을해주는데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요!
    맛술을 넣은 계란찜맛 궁금하네요!

    • sJSfam 2020.08.29 10:44 신고

      아내분이 음식을 맛있게 해주시나봅니다 ^^ 그래서 예스파파님 미식가이신가봐요~ 맛술을 넣으면 소금으로 간을 했을때보다 조금더 감칠맛이 나요 ^^

  • midori._. 2020.08.28 12:02 신고

    우와~ 정말 간단해보여서 저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 올리브나무7 2020.08.28 12:10 신고

    저는 아주 부들부들한 달걀찜이 참 좋아요.
    계란 풀고 야채 썰고... 그런 모든 과정, 요리는 정성인데 참 요리를 잘 하시는 거 같습니다.

    • sJSfam 2020.08.29 10:45 신고

      올리브나무님 이렇게 또 칭찬해주시니, 부족한 저는 "어깨춤을 추게 될꺼야~~"
      ㅎㅎㅎ
      먹고 살기 위한 몸부림..? 정도로 봐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 21세기언니 2020.08.28 12:45 신고

    부풀어 오른게 넘넘 귀엽네요! >.< ㅋㅋㅋ전자레인지에 어렸을 땐 음식을 많이 넣어봤는데,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하하 계란찜 더 맛있어 보이네요!

    • sJSfam 2020.08.29 10:46 신고

      ㅋㅋㅋ 부풀어 오를지 몰랐어요..ㅎㅎ
      평소에 전자렌지로 하면 잘 안부풀거든요.
      아마도 수분이 좀 부족했는데 시간을 더 돌렸지 싶어요 ㅎㅎ
      그래도 맛있었어요 ^^
      전자렌지로 여러 요리를 시도하셨었나보네요!!
      모험이 새로움을 창조하니까 전 좋다고 생각합니다 ^^

  • 화이트초코모카 2020.08.29 01:35 신고

    크으 자취생들에겐 필수 음식인데!!ㅋㅋㅋ계란6개 하셨으면 온가족분들이 다 맛있게 드셨겠어요♡

    • sJSfam 2020.08.29 10:47 신고

      ㅎㅎㅎ 화이트초코모카님 자주 해드시나봐요 ^^
      6개 ~ 네 맞습니다 5명이서 4개하면 부족하고, 다른 반찬이랑 먹으려면 6개 하면 넉넉하더라고요 ㅎㅎ

  • 하늘빛_skylight 2020.08.29 02:03 신고

    아 전자렌지로해도 부드러울수있는거군요! 어떻게 요리하느냐가 큰 차이를 내던데 ㅠㅠ 뚝빼기로하다가 밑에 태워먹은게 한두번이아니라 ㅠㅜ 잘부풀지두않쿠요*_* 그래도 쉬운 요건 한번쯤 도오전!ㅎㅎ

    • sJSfam 2020.08.29 10:48 신고

      네~~ 전자렌지로 보통 음식 돌리면 뻣뻣해져서 별로 안좋아하는데, 달걀찜은 전자렌지로 해도 바로 먹을때는 크게 차이가 없고 간편해서 자주 이용해요 ^^
      저도, 뚝배기..너무 좋아하는데 아래가 눌러 붙어서 ㅜㅜ 닦는데 너무 힘들더라고요~~
      하늘빛님도 요정도는 뚝딱! 이실듯합니다 ^^

  • 휘게라이프 Gwho 2020.08.29 03:30 신고

    정말 맛나보이네요 .. ^^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ㅎㅎ

  • thegrace 2020.08.30 03:41 신고

    전 오른쪽 망한 비쥬얼이 더 맛나 보여요 호👍 맛술을 넣어봐야 겠군요.

    • sJSfam 2020.08.30 13:09 신고

      ㅎㅎㅎ 망한거 확실해 보이죠? ㅋㅋ
      뚝배기에 부푼 달걀찜에 비할바 안되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