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집콕놀이/손으로 하는 취미

이모티콘 첫 승인!! 스티팝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Stipop

이모티콘 첫 승인!! 스티팝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Stipop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제가 며칠전에 이모티콘을 제작해서 카카오톡과 네이버 오지큐 플랫폼에 제안 신청했다고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곤, 그저께 "스티팝" 이라는 플랫폼에도 신청을 할 수가 있다고 해서 스티팝에도 제안서를 넣었습니다.

 

https://studio.stipop.io/

 

Stipop Studio for Sticker Creators

Join Stipop's global community of 5,000+ sticker creators, reach millions of users, and earn money doing what you love. Get started. Become a creator. Play Creative.

studio.stipop.io

 

위의 링크가 스티팝인데요!! 

주로 외국에서 사용하는 이모티콘 플랫폼이어서 한국사람들을 잘 모르더라고요~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외국에서 거주하고 있어서 현지인들과는 Whatsapp 을 통해서 대화를 주고받고 있거든요. 

한국에서는 Kakaotalk이 많이 사용되는것처럼 외국에서는 Whatsapp을  주요 메신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틀 전에 스티팝에 가입을 하고 제안서를 올렸는데요!!

700*700 사이즈로 24개의 투명 png 파일로 올렸어요. 

100*100 사이즈의 thumb 이 1장 필요하고 / 360*360 사이즈의 main 사진이 필요합니다

오늘 아침에 승인 메일이 왔더라고요!! 

 

영어 플랫폼이라 전부 영어로 신청을 해야 하고, 

저는 이미 카카오톡과 네이버 오지 큐에 제안을 해놓은 상태라서 

저장해놓은 파일에서 한글을 지우고 영어로 바꾸고 몇 가지는 그냥 동작만 해서 올렸어요! 

 

 

 

 

순간 반려된줄 알고 뚫어지게 쳐다보니 축하한다는 메시지였어요!! 

얼마나 신이 났는지요 ㅎㅎ 

신기하기도 하고~~ 신나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눈 뜨자마자 휴대폰에서 Stipop 어플을 검색하고

다운을 받아서 제가 올린 아이가 검색이 되어서 신기했어요~~ 

 

 

그리곤 플랫폼을 살펴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아이메시지와 왓츠앱에서 지원이 되고 

안드로이드에서는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와 인스타그램 DM에서 사용가능하다고 나와있더라고요!! 

 

처음 접해보는 플랫폼에 마냥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포스팅을 하려고 저녁에 들어가보니 그새 검색을 많이 했더라고요 ㅎㅎ

 

 다운로드는 8개, 뷰는 47개 나왔네요. 수입은 0.70 달러예요 ㅎㅎ 

신기해요!! 

알아보니까 이모티콘 하나 팔리면 200원 들어온다고 하더라고요~ 

뭐 그게 어디입니까!! ㅎㅎ 

 

2주 후에 네이버 오지큐 승인 결과와 카카오톡 승인 결과가 나올 거예요. 

이 두 플랫폼은 같이 승인이 나도 한군데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스티팝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최종 목표는 카카오톡에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이 승인이 나면

다른 것 판매 중지를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담당자에게 물어보는 게 가장 빠르다고 해요!! 

 

아무튼 요즘 신기하고 재미난 경험 중입니다 ^^ 


 

혹시 이모티콘 만들기 관심있으신 분들은 여기에 링크 공유할게요!!

한번 들어가보세요 ^^ 

 

blog.naver.com/tobukmk/222236971020

 

GOGO기부젝트-폰 디지털드로잉-원데이클래스 모집

​안녕하세요! #그림작가토부 입니다.저는 어떻게하면 그림으로 함께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을까? 라는...

blog.naver.com

지금 원데이 전액 기부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고요! 

 

 

blog.naver.com/tobukmk/222234773347

 

핸드폰으로 이모티콘 만들기-폰티콘 4기모집

​안녕하세요~ #그림작가토부 입니다.#폰티콘 1기를 시작한게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4기 모집을 ...

blog.naver.com

제가 했던 3기에 이어 4기도 모집 중이에요~ 

 

관심 있으신 분들 들어가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