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집콕놀이/손으로 하는 취미

트레이싱 기법으로 그림 인물그림 프로크리에이트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어제의 글에 이어, 오늘은 원데이 클래스로 트레이싱 기법 강의를 듣고 난 후

열심히 혼자서 틈날 때마다 그리고 있는 그림들을 투척하면서~~ 

포스팅 하나를 때워보려고 합니다 ^^;

 


 

먼저 트레이싱 기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우리 어린시절에 깍두기 노트 위에 기름종이 대고 연필로 사각사각 글씨 썼던 기억나세요? 

그거 하고 나면 손날 옆아랫부분이 까맣게 다 번져서 뭍어나오곤 했었는데 말이에요. 

그렇게 기름종이를 대고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썼던 효과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을 장착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고 못 그리고를 떠나서, 따라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장비만 있고,

방법만 알면 누~~ 구~~~ 나!!! 다 활용할 수 있는 기법입니다. 

물론, 기법을 익히는 데는 반복적인 연습이 조금 필요하고, 내장된 기능을 모두 알려면 시간은 좀 걸리는 것 같아요. 배워도 다음에 하려고 하면 "어? 어떻게 하는 거였더라??" 하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저는 원데이 클래스를 듣고 나서 혼자서 간간히 연습을 하는데, 

이게 재밌더라고요 ^^ 

강사분이 "아마 이거 배우고 나면 주변에 선물하느라 바쁘실걸요!"라고 하셨는데, 

이제 좀 그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ㅎㅎ 

 

벌써 3 사람에게 그려서 선물하고, 

가족들도 돌아가면서 한 명씩 그리고 있는 중이에요. 

다시 말하지만, 그림실력과는 무관한 기법이에요.

강사분도 당부하시길, "이것만 그려서는 절대 그림실력이 늘지 않습니다."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셨거든요 ㅎㅎ

 

 

 

작업을 하는 과정이에요. 아래 원본사진을 두고 위에서 작업을 합니다.

따라 그리는 기법이니까 엄청 어렵진 않겠지만 

레이블을 변경하거나 색깔과 표현 적용은 배워야지 할 수 있겠더라고요.

괜히 전문가가 있는 게 아닙니다 ㅎㅎ

 

 

 

 

이렇게 해서 그림을 완성을 했고요, 같은 그림을 그려고 어떤 사람이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서 색감도 모양도 조금씩 다르게 표현되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아래 그림은 위의 인물 그림 그리기 전에 워밍업으로 제시해주신 그림이었는데, 그림 너무 귀엽지 않나요? ^^ 

 

 

 

제가 혼자서 그려본 저희 집 삼 남매 그림이에요.

수업에 배운 거랑은 또 다르게 어딘가 모르게 좀 어설프지만,

그래도 완성된 모습이 나름 뿌듯합니다. 

 

미안하다.. 얘들아.. 엄마가 인물을 망쳐놨구나.. ㅠㅠ 

 

자세히 보면 실수 투성이에요 ㅎㅎㅎ 그냥 대~~ 충 봐주세요 ^^ 

이렇게 보니까 선이 울퉁불퉁한 게 다 보이네요 ㅠㅠ

네.. 괜찮습니다. 초보니까요 ^^ 

하나도 할 줄 몰랐는데, 이렇게 하는 게 어딥니까 ~~ ㅎㅎ 

 

 

 

블로그 최초 공개 스팸입니다. ㅎㅎ 

실제 모습하고 조금은 다르지만, 그림에 옮겨놓은 저는 이렇게 생겼네요~ 

전문가가 그리면 조금 더 잘 나오지 싶습니다. 

 

앞으로도 틈틈이 그려보려고 해요~ 

그리고, 다른 기법들도 유튜브를 보면서 천천히 익혀보려고 해요 

최근에 제 블로그 이웃님이신'한다 여사'님도 프로 크리에이트를 무척 잘 활용하고 계시던데 

수채화 그림도 너무 잘 그리시고, 꿀팁으로 참고할만한 유투버를 소개해 주셔서 

저도 찾아서 들어가 보려고 합니다 ^^ 

 

https://handakim.tistory.com/109

아이패드 프로 그림그리기 어플 - 프로크리에이트-엠마왓슨, 꽃 그림

아이패드 프로 그림그리기 어플 - 프로 크리에이트-엠마왓슨, 꽃 그림 오늘은 며칠동안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렸던 한다의 그림을 전시하는 날입니다. 참고로 그림은 한번도 배운 적 없는 그림 왕

handakim.tistory.com

이미 한 개 보고 그렸어요 한다 여사님!! 꿀팁 감사해요 ^^

 

 

 

 

***오늘 올린 그림들은 제가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퍼가셔도 안돼요~~ 캡처도 금지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