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집콕놀이/손으로 하는 취미

이모티콘 제안!! 했어요. 카카오톡, 네이버 오지큐

 

이모티콘 제안!! 했어요. 카카오톡, 네이버 OGQ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 

오랜만에 글을 발행하면서 제가 새로운 일들을 하고 왔습니다~ 

 

이모티콘 제안인데요!! 

 

2주 동안 이모티콘을 만들고 토요일에 이모티콘 최종 마무리 후

카카오톡과 네이버 OGQ에 제안서를 넣었습니다. 

 

작년에 혼자서 도전해보려고 한번 시도했었는데, 성공하지 못했는데 

폰 티콘 만들기 과정에 들어가서 2주 동안의 프로젝트를 같이 하고 마무리 지었어요~ 

 

최근에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하고 사람들 얼굴을 그리고 선물해주고 나니 요즘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요 ~

드로잉 포스팅 아래 링크에 가시면 많이 있어요~~ 

제가 네이버에 최근에 그림 계정으로 만들어서 기록을 하는 중인데, 링크를 끌고 왔어요 ~ 

똑같은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고 싶지 않아서~~ 

링크를 붙여 봅니다 ^^ 

 

blog.naver.com/namagong2018/222234925222

 

카카오 이모티콘, 네이버 오지큐 이모티콘 제안 신청!

이모티콘 제안했어요!! 세상에~~ 제가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제안을 했어요!! ​저는 그냥 평범한 아이 셋 ...

blog.naver.com

"제 이름은 표현 쟁이 또또예요!!"

까만 피부색을 가진 또또는 애교쟁이예요~

말할 때 혀가 짧아지고 위기 상황에도

애교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들어요~~

표현 쟁이 또또는 상황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해요

 

아래 또또의 다양한 표현들이 있어요~~~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 제안하는 방법! 

 

https://emoticonstudio.kakao.com/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먼저 위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로 연결이 됩니다~ 

 

 

그럼 각 이모티콘의 사항에 맞게 참고해서 올리면 돼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가시면 아주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은 다른 곳에 비해서 쉽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멈춰있는 이모티콘으로 

32개의 동작 파일은 320* 320 사이즈의 투명 배경 png 파일로 업로드해야 하는데 

아이패드에서 작업을 하고 올리려고 하니 확장자 변경에 문제가 생겨서 애먹었네요. 

 

결국 , PC로 옮겨서 파일명 변경 후 포토샵에서 배경 삭제 작업하고

png파일로 변경해서 업로드에 성공했습니다. 

 


네이버 OGQ 마켓에 제안하는 방법! 

 

https://ogqmarket.naver.com/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 네이버 OGQ마켓 2.0

스티커, 이미지, 음원, 컬러링시트 등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만나보세요.

ogqmarket.naver.com

 

오지큐에도 등록했어요! 

깜빡하고 캡처를 못하고 확인을 눌러서 업로드 샷은 없네요 ㅎㅎ 

 

오지큐 마켓에 들어가서 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크리에이터 되기! 를 누르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저는 움직이지 않는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해서 스티커를 클릭했어요. 

오지큐는 740*640 사이즈로 24개의 동작을 투명 배경 png 파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대표 이미지 사이즈 240*240 투명 배경 png 파일과 

75*75 투명 배경 png 파일로 tab 파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모두 업로드하고 제안을 마쳤습니다. 

 

 

 

 

2주 정도 후에 승인 발표가 나면 네이버 오지 큐에서는 바로 출시가 되고,

카카오톡은 다시 수정 작업하고 출시되는데 조금 더 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소문내라고 해서 열심히 소문내는 중이에요 ㅎㅎ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