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 covid-19 &News

남아공 뉴스, 중국 백신이 남아공에?

WMF 2021년 3월18일(목) 남아공열줄뉴스

   

1. 남아공 Covid19 현황(3월17일 기준) 


 일일 확진자: 1,531 명 
 일일 사망자:  74명 
 백신접종: 168,413명 

 

2. Eskom  전력 차단 시간대 또다시 변경


Stage 2 Load shedding-어제 9시 부터 토요일 아침 5시까지.
But # 오늘(목) 오전 10시~오후2시까지는 4시간동안 Load shedding이 없다

(중지-이유: 줄루 왕 Zwelithini의 사망을 애도하는 공식 Memorial Service가 있기때문이라고 에스콤은 전했다)

 

 

 

3. 남아공 전국 기본식품과 필수 식품 가격변동

: 오름추세.(아래그림-식품가격 지난 6개월간 가격상승)


원인: 
1) 연료비가 리터당 26cents씩 증가(Fuel Levies).
2) 전기료: 16%(15.6%) 4월부터 인상예정…more.
3) 택시요금: 7~25%인상된다. 
* 모든 요인을 고려할 때 앞으로 식품가격은 10%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

 


4. 중국 백신이 남아공에?

중국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제조업체인 시노박 바이오텍(Sinovac Biotech)은 남아공에 코로나19 백신 500만 도즈를 “몇주 안에”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지만 남아공 규제 당국은 아직 사용을 승인하지 않고 있다. 백신에 대한 3상 임상시험 단계는 4개 국가에서 진행되었으며, 전체 효능은 50%를 조금 넘는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중증 질환의 경우 65%로 증가했다. 이것은 입원 및 매우 심각한 질병의 경우 약 90%로 뛰어올랐다. 당국은 여전히 그것을 백신에 대한 데이타와 안정성의 문제(부작용)등을 평가하고 있다고 <702><Bloomberg>은 전했다. 
*백신의 3상 시험단계 란: 규제 승인을 받기전 최종적이고 가장 중요한 시험단계를 나타내는 단계.

한국 <동아사이언스 뉴스> 내용: “그러나 전 세계 백신 개발 경쟁이 과열되면서 중국은 파트너(남아공포함)들에게 치료법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하는 등 백신이 정치·외교의 도구로 악용되고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고 <동아사이언스>는 전했다. 

5. Amazulu King Goodwill Zwelithini

 

남아공 줄루왕 Goodwill Zwelithini의 장례에 대한 절차와 의식은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고 어제밤부터 오늘까지 이어진다.(왕실의 의식은 신성한 것이고 신성한 영토이므로 아무에게 논의해서는 안된다고…)
줄루왕은 당뇨로 인한 합병증으로 한달여 동안 병원 입원후 사망하게되었다. 

그는 생애 적어도 6번의 결혼(at least)과 28명의 자녀를 두고 72세의 생애를 마감했다. 
줄루족들은 이렇게 외친다. Bayede!!! 왕을 맞이하라(Hail the King)

“Wena Wendlovu(Mighty African Elephant)”!!!외치며 국왕을 칭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