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 covid-19 &News

남아공 J&J 백신접종 28일(수) 재개

WMF 2021년 4월 29일(목) 남아공열줄뉴스


1. 남아공 covid19 현황( 4월 28일현재) 

일일 확진자: 1,250명
일일 사망자: 48명
백신 접종: 수요일부터 재개/ 298,153명

 



2.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 “국가 포회 위원회”출석


제이콥 주마 전 대통령의 재임 당시 연류된 부패혐의를 증언하기 위해 “국가포획위원회(존도 부패 조사 위원회”)에 출석해 증언하고 있다. 시릴 라마포사는 ANC 현 대표자격으로 출석했지만,현직 대통령이 부패조사위원회에 나온것은 드문 일이라고 전했다. 

대통령은 모두 발언에서 남아공의 부패가 뿌리 깊다면서 과거 백인정권의 아파르트헤이트 정책 자체가 부당하게 국가의 자원을 소수에게 배정한 전형적인 부패라고 지적하면서 민주정권이 들어선 이후에도 국가기관,민간부문 할 것 없이 부패가 계속됐다고 말했다. 

자신의 부패 혐의를 부인해 온 제이콥 주마는 2019년 조사위원회에 잠깐 출석하고는 이후 소환에 응하지 않아 구속 위기에 놓여 있다.(인도계 재벌 가문 굽타 패밀리 3명과의 부패스캔들—“굽타”를 바꿔:주마+굽타=“줍타 국정농단,국가포획”으로 부르고 있다)<EWN,CAPE TIMES>

 


3. 미국 기업 “아마존” 남아공에 본사 설립계획

  

미국의 다국적 전자상거래 기업인 Amazon이 남아공에 본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40억래드(R4 billion) 규모의 투자로 Cape Town 개발사업인 리버 클럽(River club)에

남아공 본사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전했다.(5,239개의 일자리 창출)

<Grobal cosmetics News>

 


4. 남아공 J&J 백신접종 어제(수) 재개


어제 부터 J&J백신 접종이 재개되었다. 

이 백신은 5월 17일 부터 시작되는 2단계 롤아웃을 위해 두달동안 300만 도즈가 들어올 예정이다. 

95개의 접종센터( sites)를 준비를 하고 있지만 정부는 목표물을 맞추기 위해 접종속도를 높여야 한다. 

5월 16일까지 50만명의 1단계의 롤아웃 달성하기 위해 정부는 하루에 12,000명의 사람들에게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 

지금까지 6,000명만 진행되었는데……<E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