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집콕놀이

초등,유아 홈스쿨링 정보- 남아공, 미국에서 초등 유아 홈스쿨링 자료

남아공, 미국에서 사용하는 초등,유아 홈스쿨링 정보.(한글, 수, 영어)

<상업적홍보아닌 자발적홍보>

저희 집 아이들 나이는 10세, 9세, 5세 인데요~ 

각 연령에 맞는 학습이 필요할 때입니다. 

지금은 학교를 가지 않고 집에서 있기 때문에 한글, 수, 영어 모두 다 집에서 하고 있습니다. 

남아공 저희 아이들이 사용하는 사이트 공유 합니다. 

영어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저도 한국어 공부 및 수학공부는 한국 홈스쿨링 학습지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집에서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한글 학습지 구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여기 저기 무료 찾아 다니면서 사용하다가

결국 서치 끝에 사이트 가입을 하고 1년치 결제를 하였습니다. 

제가 외국에 살아서 그런지 어쩌면 뒤늦은 정보 공유 일지도 모르겠으나, 또 저같이 뒤늦게 아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혹시 모르실 분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합니다. ^^ 

1. 셈틀아이 학습지. <유료,무료샘플>

- 예전에 시멘토 학습지를 1년 이용했었는데 그 때도 잘 활용했었고, 스마트기기와 프린트를 겸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를 했었는데, 이곳 인터넷 사정과 기기 문제로 스마트기기는 활용을 거의 못했어요. 

이번에 서치하다가 제가 세군데를 놓고 고민하다가 결정한 사이트가 셈틀아이인데

초등학생 2명에 유치원생 1명 있는 저희 집에는 셈틀아이가 적당할 것 같아서 결정했습니다. 

한글, 수, 영어, 한자, 창의학습(미로, 선잇기, 가위놀이,인형,숨은그림 등)이 잘 되어 있고, 초등학교 과정 수학 문제도 따로 있어서 좋은것 같았습니다. 역사에 대해서 나오고, 세계여러나라에 대한 카테고리도 있더라고요~

semtle.co.kr 사이트 입니다. 찾아보세요. 

* 본 포스팅은 상업적인 광고가 아닙니다. 

 

2. 영어 사이트 입니다. <Youtube 채널, 무료> <Alphablocks><Numberblocks> 

영어 파닉스를 놀이로 접근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유투브에서 검색해보면 <Alphablocks> 라고 나옵니다. 알파벳 이름이 아닌, 발음으로 익히고 아이들이 낱말까지 읽을 수 있게 연결해주는 놀이 영어 사이트 입니다. 학교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채널이에요. 

또, 같은 연계로 <Numberblocks> 도 있는데 노래와 숫자를 낱개로 시작해서 셈을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연결됩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따라 하고 좋아해요~ 

3. 리딩사이트 1. <oxford owl> - 무료로 이용가능한 컨텐츠 많음. 

옥스포드는 워낙 유명해서 잘 아실텐데요. 

남아공 학교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리딩북 사이트 입니다. 

아이들 연령과 레벨에 맞게 설정되어 있고, 가입 후 free e-book 카테고리를 이용하면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4. 리딩북사이 2. <현재 무료, 곧 유료로 돌아갑니다>

 미국에서 사용하는 사이트로 이곳에서 접속할때 조금 느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용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어플로도 출시가 되어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레벨을 설정할 수 있으며, 20분 리딩 달성시 점수가 주어지고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용해보니 저는 참 좋은것 같고 아이들이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

 현재 미국에서 락다운으로 학교에 가지 않아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데 곧 유료로 돌아간다고 갑니다. 

 원래 한달은 무료 이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적어 보았습니다 .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상업적 홍보와 관련이 없으며, 자발적 홍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