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집콕놀이

휴지심 재활용 놀이 -휴지심 대롱대롱원숭이

<휴지심재활용놀이> 대롱대롱원숭이

집에 굴러다니는 휴지심이 아주 많죠? 저희도 집에 굴러다니는 휴지심이 아주 많아요~

저는 휴지심이며, 과자 상자, 박스, 달걀판 등등 이 나오면 깨끗한 것 위주로 해서 모아 놓는 편입니다.

그러면 바로는 사용 안해도 아이들이 만들기 하고 싶을때 꺼내서 자유롭게 만들기 할 수 있거든요~

대부분의 가정에서도 재활용품을 이용한 놀이를 많이들 하고 계시더라고요~

저희도 재활용품을 이용한 놀이를 즐기는 가정 중의 한 가정입니다 ^^

오늘은 아이들이 계획표에 적어 놓은 만들기 하는 날이었어요~

일주일 중에 만들기 하는 날을 이틀 정도 잡아 놓고, 못하는 날은 패스하고 할 수 있는 날은 만들기를 해서 한 주에 2회 정도는 마음대로 만들고 싶은 것도 만들면서 놀이를 해요~ 

어떤 날에는 제가 관여해서 같이 해주고, 어떤 날에는 관여 없이 필요한 도움을 요청할 때만 도와주면서 활동합니다.

오늘 대롱대롱 원숭이 만드는 방법 같포스팅 해봅니다 ^^ 

줄에 메달린 3마리 원숭이 

이걸 제가 어디선가 보고 딸 해보려고 캡쳐를 해뒀는데 만드는 방법이 안나온거에요 ㅠㅠ

그래서 그림을 보면서 열심히 연구 하면서 만들었는데 설명을 해서 포스팅 하려고 하니 너무 복잡하더라고요~ 

한 번 잘 따라와보세요 ^^ 

<휴지심 원숭이 만드는 방법 >

1. 휴지심 3개를 준비해서 사진에 있는 것처럼 잘라주세요. 1개는 몸통, 1개는 얼굴을 감쌀 부분, 1개는 얼굴을 그릴 부분으로 나뉩니다. 얇게 잘린 부분은 팔, 다리, 꼬리가 될 부분입니다.  

( 저도 만들면서 찍느라 제대로 못찍고 넘어간 부분도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2. 얼굴을 감쌀 부분을 사자 갈귀처럼 , 오징어 다리 자르듯이 잘라주세요. 깊게 잘라주세요~ 얼굴을 감쌀 부분이라 두껍지 않게 되야 하니까 약 1-2cm 정도 남기고 잘라줍니다. 넓이는 일정하지 않아도 되요~ 

3. 몸통에 다리 2개, 꼬리 1개, 팔을 양쪽으로 붙여 줍니다.

 팔이 앞으로 하나 걸고, 뒤로 하나 걸어야 하니까 끝 부분 모서리를 삼각형으로 접어서 붙여주면 되요.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ㅜㅜ 저도 하면서 터득해서 다 찍고 보니 설명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하네요.)

4. 원숭이 얼굴 모양을 자르고, 흰종이로 작은 얼굴을 만들어서 붙여 줍니다. 얼굴의 크기는 휴지심 원통형사이즈 만큼으로 잡아주세요~ 사자갈귀처럼 자른 부분을 눌러 펼쳐서 거기에 얼굴을 붙여 줄거에요. 

5. 색종이나 사인펜 등 꾸미고 싶은 재료를 이용해서 원숭이를 표현해 줍니다.

   얼굴도 꾸며주세요. 완구눈 붙여도 좋아요. 

6. 오징어 다리자르듯 자른 원통형을 납작하게 눌러 펴고 목공풀이나, 테이프, 글루건심을 녹여 얼굴을 붙여주세요. 

   짜투리로 양쪽 귀도 잘라 붙입니다.

   얼굴의 갈퀴 앞부분 2개 정도를 몸통 안으로 넣고 테이프로  고정해서 얼굴과 몸통을 연결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완성이 됩니다~ 

연필이나 나뭇가지, 끈에 팔을 걸면 대롱~ 대롱~ 매달려요~~ 

제가 올리면서도 사진 설명이 너무 미흡하네요~ 

제가 어디선가 외국 페이지에서 본 원숭이였는데, 만드는 방법이 없다보니까 저도 만들면서 터득하느라 횡설 수설 한듯 합니다. 

아이들이 만들면서는 조금 힘들어 했는데, 다 만들고 나서는 만족했어요~ 

큰아이가 방에 쪼로록 매달아 놨네요~ 

작은 아이 둘은 꾸미기를 포기 하고, 큰아이만 색종이로 완성을 했어요~ 

하다보니 아이디어 생각난다면서 알아서 하더라고요 저보다 낫습니다 ^^ 

아이들이 만든 작품만 포스팅하려다가, 포스팅 보고 혹~~~~~시 아이들과 만들어 보고 싶어하는 분이 계실까? 싶어서 만드는 방법도 같이 올려봤습니다~~

혹시 만드시려는데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