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 covid-19 &News

2020. 04.02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8호

(남아공) 코로나19 대응 동향 제8호.pdf
0.43MB

2020년 4월 2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니다.

1. 일반 동향

남아공 봉쇄조치(lockdown) 3.26 자정~4.16 자정

확진자 및 사망자 수 지속 증가 (4.1() 기준 확진자 1,380)

o 4.1() 기준 남아공 내 확진자 수는 총 1,380명이며,총 누적 사망자는 5명입니다.

- 현재까지 누적 회복자수는 50명이며, 누적 검사자수는 44,292입니다.

- 하우텡의 Duduza Clinic 보건소가 간호사 한명이 양성판정을 받아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동인은 블룸폰테인에서 3.10 진행된 교회예배에 참석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별 확진자 통계 (괄호는 사망자수)

하우텡 645 (1) 웨스턴케이프 326 (1)

콰줄루나탈 186 (2) 프리스테이트 76 (1)

음푸말랑가 12 노스웨스트 9

림포포 14 이스턴케이프 15

노던케이프 7 기타 90

남아공 보건부, 이동식 검사 차량 67대 배치 예정

o 남아공 보건부는 국가보건실험부의 기존 이동식검사차량 7대에 신규로 60대를 추가하여 국내 전역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이동실검사차량은 비인두 검체 채취를 진행하게 될 예정이며, 145분 이내에 검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o 남아공 보건부 장관은 곧 독감시즌이 다가오는 바 코로나19더욱 취약해지는 인구증가에 대한 염려를 표명하였습니다.

이동식 검사차량 외견

남아공 정부, 보건요원 동원 감염여부확인 실시

o 남아공 보건부는 1만명의 지역사회보건요원을 동원하여 가장 취약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각 가정방문 코로나19 감염여부 확인(door-to-door screening)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흑인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시행될 것으로 예상되나, 검사를 가장한 강도가 있을 수 있으니 교민분들께서는 출입문을 열지마시고 원거리에서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①검사원은 ID 뱃지 및 남아공 ID 소지, 동일한 티셔츠 착용, 경찰관(SAPS)이 동행, 검사는 자택 외부에서 실시

삼성전자 남아공법인 및 Telkom, 코로나19 추적을 위한 휴대폰 1,500여대 기증

o 남아공 보건부는 코로나19 확인·추적 노력 지원의 일환 으로 4.2() 삼성전자 남아공법인과 남아공 Telkom1,500여대의 휴대폰을 기증했다고 밝혔습니다.

해외체류 남아공인 8, 에미레이트 항공으로남아공 입국

o 남아공공항공사는 4.1() 해외체류 중이던 남아공 8명이 에미레이트 화물항공기로 OR Tambo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밝혔습니다. 동 항공기는 지난 화요일 발표된 새로운 규정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동인들은 최대 21일 동안 격리될 예정입니다.

2. 봉쇄 조치

봉쇄조치 기간 중 군인 및 경찰 과잉단속 논란

o 봉쇄조치 기간 중 군·경의 과잉단속 논란이 지속 되고 있어, 교민 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교민 여러분께서는 봉쇄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주시고,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 또한 출입 및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컴·디스커버리, 코로나19 상담서비스 제공

o 디스커버리, 보다콤 서비스 가입자들은 각 홈페이지에서 코로나 19 의심증상에 대한 자가진단 및 무료 화상 의료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UNISA 교원, 코로나19 확진 판명

o UNISA는 수요일 학과 교수의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교수는 웨스턴케이프에 위치한 George에서 휴가 후 돌아왔기에 언제 어디서감염이 되었는지는 확실치 않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Muchleneuk 캠퍼스에 위치한 Winnie Madikizela Mandela건물은 폐쇄되었으며 소독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흑인 미니버스(택시개인차량 허용 정원 및 운영시간 변경

o 교통부장관은 봉쇄조치와 관련 대중교통에 대한 규율을 완화, 차량의 경우 운전자 외 최대 2명의 탑승을 허용하고, 흑인미니버스(택시)의 경우 운전자를 포함한 탑승객이 전원 마스크를 착용 시 최대 인원 탑승을 허용하였습니다.

- 지정된 마스크(N95 또는 수술용)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기존 탑승인원을 탑승용량의 50%에서 최대 3분의 2 또는 70%까지 늘려, 15인승의 경우 10, 10인승인경우 7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o 또한, 흑인미니버스(택시) 운영시간을 오전 5시부터10, 오후 4시부터 8시까지로 허용하였습니다.

남아공전력공사, 락다운 기간 동안 풍력발전 전기 구매 중단(4.1)

o 남아공 전력공사 (Eskom)는 봉쇄조치로 7,500MW전력수요가 감소하고 남아공 전력공사의 발전 여력이 충분하여 동 기간 동안 풍력발전을 이용한 독립발전사업자(IPP)로부터의 전력구매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 풍력발전은 이른 아침에 전력을 공급하는데 전력수요가 높은 광산, 용광로 등의 운영이 중단되어 이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였고 중단된 전력공급은 추후 계약기간 연장을 통해 보충될 예정입니다

피치, 남아공 주요 은행 신용등급 투자부적격 (정크) 등급으로 강등(3.31)

o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331, 스텐다드, 네드, 퍼스트란드, 압사, 인베스텍 등 남아공 5시중 은행의 신용등급을 투자부적격(정크) 급 중 최고인 BB+에서 한 단계 아래인 BB강등하였습니다.

- 감등의 이유로 코로나 사태로 인한 남아공 금융운영환경의악화를 들고 있는데, 코로나 사태로 은행 고객활동이 감소

하고 이자율 인하로 은행 이윤마진이 줄고 신용손실이 증가하였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한 광물가격 하락, 관광매출 감소, 광업활동과 제조업 중단, 사태수습에 따른 국가재정 압박 등으로 거시경제위험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o 2020년 은행업종지수는 모든 업종의 주가지수23%하락 시 41.19%까지 하락하였으며, 330일 오전 요하네스버그증권거래소(JSE)의 은행업종지수는 대부분 다른 업종 지수가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2.29% 상승하였습니다.

LP 가스 가격 인하

o 코로나19로 세계 경기가 둔화되면서 석유뿐만 아니라 가스 가격도 인하되어 가정용 LP가스가 14~16% 인하된 19.68랜드/~ 24.11랜드/구입가능, 이로 인해 겨울철 연료비 부담 절감이 예상됩니다.

에스테이트와 콤플렉스에서 조깅이나 개를 동반한 산책 등 금지

o 락다운 기간동안 에스테이트나 콤플렉스에서 조깅, 개를 데리고 산책하거나 운동하는 것, 동 정원, 주차장 등에 머무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음식이나 약품 배달, 노인 돌보미, 외 필수적 서비스와 관련된 사람의 에스테이트 방문은 허용됩니다.

*출처: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