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돈까스 김치 나베- 돈까스만 먹기 심심할땐, 돈까스 나베!

<쉽다! 돈까스 김치 나베> 돈까스만 먹기 심심할땐, 돈까스 나베!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메뉴~ 돈까스~ 저도 좋아합니다 ^^

저희 아이들도 참 좋아해요~ 

한국에는 왕돈까스, 일본식 돈까스, 옛날 돈까스 뭐 종류 엄청 많잖아요?

한국에 있을때 남편은 늦게 들어오고 아이들하고 뭐 먹을까 고민하다 반찬이 마땅치 않을때는 집근처 식당에서 한세트 사서 나눠먹곤 했는데 여기는 팔지를 않으니 해먹게 되더라고요~ 

남아공 사람들이 치킨을 또 엄청 좋아해요~ 마트에 치킨 종류는 부위별로 많거든요.

치킨까스도 생선까스도 있어요~

처음에는 돈까스 파는 곳을 보지를 못해서 귀찮아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었는데 

살다보니, 또 여기 저기 다른 마트를 돌아다니다 보니 파는 곳을 발견했지 뭐에요 ㅎㅎㅎ

그래서 가끔씩 사다가 먹어요~ 

더 많은 양을 먹을때는 만들어 먹는데 오늘은 마트에서 구입한 돈까스로 돈까스 나베 레시피를 올려볼까합니다. 

 

마트에서 구입한 돈까스에요 Pork schnizel 이라고 되어 있꼬, 120그람에 R69란드 정도 합니다. (환화 4800원)

한국 돈으로 계산하니까 또 엄청 싼것 같네요. 

다 저렴한건 아니지만 보통 고기류랑 과일류, 야채류는 저렴한 편입니다. 공산품이 좀 비싸요~ 

수입해 오는게 많아서 인것 같아요.   

또 그래서 이곳에서는 이곳 란드로 사용을 하니까 비교해서 저렴한 것들도 덥썩 못사게 될때가 많더라고요. 

그래도 일단 살다보니 먹고 싶은건 과감하게 사서 먹습니다. 먹어야 살죠 ^^ ㅎㅎ

<돈까스 김치 나베 레시피  >

<재료> 돈까스 2장, (4장중에 2장은 나베로 2장은 그냥 소스 뿌려 먹었어요), 김치 한줌, 양파 1개, 버섯 한줌(저는 느타리 넣었어요 ),다진 파 한줌, 청양고추 2개, 달걀 1-2개,고춧가루 1스푼, 다시마 한장 

 <양념장>

 진간장 6스푼, 설탕 1스푼, 매실액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미림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후추

<요리순서>

 1. 먼저 냉동 돈까스를 에어프라이어 넣고 돌려줍니다.

    ( 팬을 사용할 경우 기름 살짝 두르고 튀기듯 구워주세요 )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파를 먼저 볶아서 파기름을 내줍니다.  

 

2. 파기름이 나오면 양파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3. 썰어 놓은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4.  물을 500ml 정도 부어주세요. (저는 400ml 넣었는데 국물이 많이 쫄았어요)

물을 붓고, 다시마 1장도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끓으면 양념도 모두 다 넣어 주세요.

5. 버섯도 넣고 같이 끓여줍니다. (없으면 패스) 

6.고춧가루 한스푼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다진 파 조금 올려주세요. 

7.다시마를 건져내고 돈까스를 썰어서 올린 후에 달걀물을 풀어서  휘~ 둘러주세요. 

그리고 파를 위에 한번 더 올려주면 끝!!! 

바로 안먹고 아이들 단도리 하느라 뚜껑 닫아 놓고 딴일을 하다가 보니 국물이 다 졸았네요 ㅜㅜ 

끓여서 바로 드세요 ^^ 

물을 조금 넣기도 한것 같아요 ~ 

세상에... 쫄아들어서 달걀이 찜같이 됐네요 ㅎㅎ 아래는 국물이 좀 있었어요 ^^

물도 넉넉히 500ml 넣으시고, 만들어서 뜨끈할때 드세요~ 싱거우면 간장으로 간 맞추시면 되요~

김치없이 만들어도 맛있지만, 저희 가족은 김치가 들어간 맛도 너무 좋아해요~ 

아이들은 약간 매콤한 맛도 즐겨서 맛있게 잘 먹었었습니다. 

막내는 아직 조금만 매워도 물을 들이켜서 ~ 항상 따로 해줘요 ^^ 2장은 잘라서 소스 뿌려서 냠~ ! 

돈까스만 먹기 심심한 것 같을때는 나베도 좋은거 같아요 ^^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