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오징어 볶음 레시피- 오징어 대신 한치로 만드는 한치볶음!

<오징어볶음레시피> 오징어 대신 한치로 만드는 한치볶음!

한치 볶음이라고 해야 하나요? 오징어 볶음이라고 해야하나요? ㅎㅎ

한치 볶음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오징어 볶음을 만들려고 하는데 오징어가 한동안 안나오네요.

매콤함 오징어 볶음이 땡겨서 만들려는데 오징어가 없으니 

지난 번에 한인마트에서 사서 냉동실에 얼려둔 한치를 오징어볶음 레시피에 맞춰서 만들었습니다. 

사진 촛점이 하나도 안맞도 수전증이 있나.. 왜 이럴까요 ㅜㅜ 속상하네요~ 

<한치(오징어)볶음 레시피>

<재료> 한치 또는 오징어 2마리, 대파 2대, 양파 1개, 당근 조금, 양배추 2줌, 미림(맛술)1큰술

버섯(옵션), 콩나물 (옵션)

<양념> 

간장 6스푼, 고춧가루 3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 매실청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조금 , 물 100ml.

<레시피>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송송 썰어서 파기름을 냅니다. (흰부분이 파기름이 잘생겨요)

2. 파기름이 올라오면 큼직하게 자른 양파와 한치(오징어)를 넣고 볶아줍니다. 미림 1큰술 넣어주세요. 

3. 양파와 한치(오징어)가 볶아지면 양념과 물을 넣고 보글 보글 끓여줍니다. 

간장 6스푼, 고춧가루 3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 매실청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물 100ml.

4. 양념이 잘 섞어지면 그 위에 양배추와 당근을 썰어 넣고 

5. 버섯과 콩나물도 같이 올려 주세요. ( 없으면 패스) 

6.양배추와 콩나물 숨이 죽고 잘 섞어 주면서 채썬 대파를 올려줍니다. 

7.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 둘러 주고 한번더 골고루 섞어 주세요. 

8. 완성! 다 되었어요~ 그릇에 덜고 깨 솔솔 뿌려주세요.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상추에 싸먹어도 맛있어요~

오징어가 아니고 한치여서 그런지 오징어 특유의 맛이 덜 나서 약간 더 졸여주었습니다. 

한치가 오징어보다 고급인데 또 오징어는 오징어대로 한치는 한치대로의 맛이 따로 있나봐요

예전에는 비교가 잘 안됐거든요~

지금도 겉으로만 보면 잘 모르겠던데 만져보고 요리해보니까 약간 구분이 됩니다. ^^

여기는 바다가 없어서 해산물이 귀해요~

해산물이 원없이 먹고 싶어지네요~  

맛있는 식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