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알새우칩 만들기 - 튀김이 이렇게 재미있을수가?!? 집에서 만드는 새우칩 !!! (ASMR삽입)

<홈메이드 알새우칩> 튀김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가?!?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튀김! 홈메이드 알새우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알새우칩 참 맛있지요? ^^

저는 많이 사먹는 편은 아니지만, 이전에 먹었던 알새우칩이 맛있었던 기억이 나요~

한국에서도 몇 번 먹어봤지만, 남아공에서도 사람들이 즐겨먹는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시중 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보니, 집에서 들 많이들 만들어 먹나 봅니다. 저는 지나다니면서 판매대 놓인 것을 스치듯이 본 적은 몇 번있는데, 관심 갖고 보지 않다가 이웃이 만든 것을 먹어 본 후로는 가끔 마트에 가면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또 찾으려고 하니 안보이다가 언젠가 마트에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것을 보고 하나 사 왔습니다. 

 

내돈내산 새우칩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는 중국 제품은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국에는 한국에서 만든 제품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지만, 선택의 폭이 좁은 이곳에서는 그저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괜찮다 싶은 생각이 드는 제품은 그냥 구입을 합니다. 

내용물은 저렇게 예쁜 색색깔별로 동그란 납작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200g 정도 되네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내용물은 딱딱한 촉감에 두꺼운 쌀피 같은 느낌이었어요. 

케이스의 ingredients(재료)를 보니까 starch(전분)이 주 재료 더라고요~ Prown Extract(새우 추출물)도 8.6% 들어있습니다. 

 

재료는 기름2컵과 새우칩만 있으면 됩니다. 

 

 

오복한 팬에 기름 2컵 정도만 넣고 달궈줍니다. 

달궈진 기름에 새우칩 베이스를 넣고 3-5초 기다리면 부풀면서 떠오릅니다. 

그럼 바로 건져 주세요!! 안 그럼 타요~~~

저도 처음에는 1개, 3개, 5개 이렇게 넣다가 좀 더 많이 넣었더니 좀 타서 다시 5 정도씩 넣고 튀겼습니다. 

 

 

기름을 넣고, 기름이 달아오른 후 납작한 칩을 하나 넣으면 5초 안에 완성이 됩니다. 

 

재미있는 새우칩 튀기기

엄청 간단하죠?

이게 뭐라고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모양이 예쁘게 튀겨지면 반듯한 원모양이 나오고, 오그라진 것도 있지만, 나름 알새우칩 맛이 났습니다. 

 

 

* 제가 이 바삭함을 전해드릴 길이 없어서 ASMR을 녹음했습니다. ㅎㅎ

ASMR은 또 처음 녹음해봅니다.

포스팅 하려고 보니, 대체 ASMR은 무슨 약자인지 궁금해서 또 검색을 해봅니다.

→ ASMR : 자율 감각 쾌락 반응(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너무 어려우니까 그냥 ASMR은 ASMR인 걸로.. ^^ ㅎㅎ

ㅎㅎㅎ 

해보니까 재밌네요 ^^ 

바삭함이 잘 전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만드는 재미도 있고, 맛도 있는 홈메이드 알새우칩 포스팅이었습니다. 

 

*주의! 

너무 많이 먹으면 입천장 다 벗겨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