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집콕놀이/손으로 하는 취미

코바늘로 만드는 마스크 스트랩, 남아공 원단 마트 다녀오기 !

남아공 원단 마트 다녀오기! 코바늘로 만드는 마스크 스트랩.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는 필수가 되어버린 마스크, 마스크를 사용하는데 잠깐씩 벗어 둘 때 용이하다는 마스크 스트랩에 대한 뉴스가 요즘 많이 나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유용하지만, 그만큼 사용하는데 주의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며칠 전 접한 어느 뉴스 기사에서는 마스크 스트랩을 사용하면 감염 예방 효과를 떨어트릴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었다는 뉴스였습니다. 

일단 마스크를 벗어두면 노출된 마스크 안쪽 면에 비말 혹은 음식물이나 다른 물질들이 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지적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용이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매우 다양한 마스크 스트랩이 유행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개개인의 안전한 사용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최대한 안쪽 면이 노출 되지 않도록 사용하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며칠 전 남편이 운전 중에 차안이 답답해서 잠깐씩 벗어 놓는데 운전 중에 잠깐 벗어 두어야 할 때 용이할 것 같다면서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을 하더군요. 

그래서 스트랩을 만들기 위해서 재료를 사러 남아공 원단 마켓에 다녀왔습니다. 

아직 남아공에는 마스크 스트랩 바람은 불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사용하는 저는 유행의 선두주자가 되겠습니다 ㅎㅎㅎ 남아공에서 만요~~^^ 

 

 

METRO라고 하는 원단 마켓입니다. 이 곳은 의류 및 패션 제품을 만들기 위한 부자재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한쪽에는 드레스를 만들어 주는 스토어도 함께 위치해 있으며, 각종 액세서리의 부자재 및 뜨개, 십자수 등 재료들도 판매합니다.  홈미싱과 공업용 미싱도 판매합니다. 

 

지난번 마스크 만들 때에도 원단을 구매하러 이곳에 다녀왔습니다.  

2020/08/10 - [남아공 Life] - <마스크 만들기 > 패션 마스크, 여름 마스크 만들기

<마스크 만들기 > 패션 마스크, 여름 마스크 만들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마스크, 이제는 패션의 일부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 마스크 수급이 어려워서 혼공하면서 만들기 시작한 마스크가 이제는 재봉�

namagong2018.tistory.com

저는 이곳에 가면 구경하는 게 재미있어서 한참 구경을 하곤 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가서 필요한 것만 후딱 사서 나오니까 너무 아쉽더라고요. ㅠㅠ 

 

 

2가지 스타일로 만들려고 100% 면사 털실과 O고리, 옷핀 등 부자재를 사고, 리본 스트랩으로 똑딱 채울 T단추를 함께 사 가지고 왔습니다. 

세상에~~ 그런데, T단추 저렇게 많이 샀는데!!! 

손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걸 찾다가 맞는 것 같아서 사 왔는데 T단추 기계가 있어야 가능한 것으로 잘 못 사 왔더라고요ㅠ

결국 T단추 기계를 사야 하는 상황에 놓였기에 일단 패스~ 하고 털실로 만드는 버전만 만들었습니다. 

 

 

털실과 코바늘, 끝을 연결해줄 고리를 준비했습니다. 

코바늘 하실 줄 아는 분들은 엄~~~ 청 쉽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일반 코잡기' 170개 ~ 180개만 뜨고 

반대로 '빼뜨기' 해서 쭉 한 번만 오면 끝이거든요~ 

그리고는 끝에 O고리 연결해서 꿰매 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정말 쉽습니다.

이거는 코바늘 첫 코 뜨는 방법만 알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거예요 ^^ 

혹시 동영상 원하시는 분 있으시면 촬영해 볼게요 ~

사실, 워낙 요즘에는 실력 좋으신 분들이 유튜브며, 블로그에 워낙 많이 올려놓으셔서 찾아보시면 쉽게 찾아보실 듯합니다 ~ 

 

 

이렇게 해서 금방 완성했어요 ^^ 

5세 아들은 130코 정도 , 9-10세 아이들은 150코 정도 , 엄마는 170코, 아빠는 180코 떠서 완성했습니다. 

어때요? 

간편하게 완성해서 ~ 아이들도 하나씩 걸어 두었습니다.

조만간 리본 끈으로 만든 똑딱이 버전으로 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그건 더 쉽거든요 ^^ 

 

 

이렇게 해서 엄마표 마스크, 엄마표 마스크 스트랩이 완성되었습니다 ^^ 

마스크 안쪽에는 기본 필터는 2겹 넣어주었어요~ 

우리의 안전을 지켜줄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사실 바깥에서는 마스크 벗을 일이 없고, 또 벗으면 안 되기에 운전 시 혹은 아이들이 학교에서 식사 시간에 벗어 둘 용도로 제작하였습니다. 

혹시 스트랩 사용하는 분들 계시다면, 최대한 안쪽 면이 노출되지 않도록 접어서 사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답답하지만 마스크 착용도 바르게 해서 모두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