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

SPTI 검사 '성격 테스트' 스낵팟, 재밌어요 여러분 해보세요 ^^ <MBTI 무료 검사 사이트>

SPTI 검사 '성격 테스트'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제가 며칠 전에 제 티친님 수수헤니 님 포스팅에서 이 테스트를 봤는데요~ 

https://susuhenney.tistory.com/97

수수헤니 님이 너무 잘 맞는다고 해서, 저도 한 번 해봤습니다. 

너무 재밌는데, 너무 맞아서 소오름~~~ 

그래서 공유해요 ^^ 

재미로 한번 해보세요~  

 

아래 링크 <클릭 클릭>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

내 성격에 딱! 어울리는 스낵은?

spti.snackpot.kr

저 이 말에 소오름이에요. 

'내성적인 사람 중에 제일 외향적이고, 외향적인 사람 중에 제일 내향적이다.'라는 말이요. 

제가 MBTI 성격검사를 중학교 때 2번 고등학교 때 1번 대학 가서 2번 정도 했던 거 같은데 

이 중에 2번은 ESFJ 가 나오고, 나머지는 ISFJ 나왔거든요. 


혹시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해보셨는데, 내 유형을 잊었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가면 참고하실 수 있어요. 

MBTI 성격유형에 대한 공식 사이트입니다. 

http://www.mbti.co.kr/

MBTI.co.kr
MBTI.co.kr

사람이 상황과 처한 환경이나 직위, 직업에 따라 성향이 조금씩 바뀌고, 기질이 때에 따라서 다르게 발현이 되는데 

저는 내향과 외향적인 성향의 수치가 크게 차이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E(외향)와 I(내향)의 수치에 따라서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한창 리더 역할을 하던 대학 시절에는 F(감정)가 P(인식)로 나왔던 적도 한 번 있었던 것 같아요. 

감정에 이끌리지 않고, 객관적으로 봐야 할 사안들이 많았을 때여서 안에 있던 기질이 더 발현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 위에 나와 있는 거 보니까 요약된 게 너무 장점만 나왔네요? ㅎㅎㅎ 

단점도 요약되어 있는데, 위의 내용은 개략적인 것만 나와 있는 것 같아요. 

집에 MBTI 검사 결과지와 다른 성격유형검사했던 설문지도 많이 있었는데, 찾으니까 안 보이네요.

남아공으로 넘어오면서 분실됐나 봐요~~ 

 

포스팅을 하면서 지금의 저도 여전히 ISFJ인지 궁금해서 한번 더 검사를 해봤어요. 

아래의 사이트로 가시면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MBTI 무료 성격검사 사이트로 연결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여전히 ISFJ 가 나왔습니다. 

사실 100% 이 결과가 맞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내용들이 통계적인 성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성격유형 : “용감한 수호자”

수호자형 사람은 꽤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 유형에 속하는 사람은 이들을 정의하는 성격 특성에 꼭 들어맞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타인을 향한 연민이나 동정심이 있으면서도 가족이나 친구를 보호해야 할 때는 가차 없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조용하고 내성적인 반면 관계술에 뛰어나 인간관계를 잘 만들어갑니다. 안정적인 삶을 지향하지만 이들이 이해받고 존경받는다고 생각되는 한에서는 변화를 잘 수용합니다. 이처럼 수호자형 사람은 한마디로 정의 내리기 힘든 다양한 성향을 내포하고 있는데, 이는 오히려 그들의 장점을 승화시켜 그들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약 13%로 꽤 높은 인구 비율을 차지하는데, 인구 대다수를 차지하는 데 있어 이들보다 더 나은 성격 유형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이들은 종종 의료 부분이나 학문, 혹은 사회단체와 같이 오랜 역사나 전통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합니다.

수호자형 중 특히 신중한 성향을 가진 사람은 완벽주의자만큼이나 세심하고 꼼꼼한 면모를 보이기도 합니다. 간혹 일을 지연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일을 시간 내에 마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들은 맡은 바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며, 회사나 가정에서 그들의 기대치를 넘어 주위 사람들을 만족시키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공(功)을 공(功)이라 말할 수 있는 용기

수호자형 사람은 그들의 업적이나 실적을 다른 사람들이 알아차리게 하는 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이들은 종종 자신이 이룬 성취를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겸손한 태도로 종종 다른 이들로부터 존경을 받기도 하는가 하면, 이기적이고 냉소적인 사람들은 이들의 겸손함을 역으로 이용하여 수호자형 사람이 세운 공을 자신의 것으로 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감과 열정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들도 '아니요'라고 말해야 할 때와 자기 자신을 방어해야 할 때를 정확히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성적이면서 신기하게도 사회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한 이들은 좋은 기억력을 자랑합니다. 뛰어난 기억력으로 단순히 데이터나 사소한 정보를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만나는 사람들이나 그들과 관련한 소소한 사항들을 모두 기억해 놓습니다. 상상력과 타고난 섬세함으로 그들의 자애로운 마음을 표현함으로써 상대방의 가슴을 진심으로 울리는 데 이들보다 더 천부적으로 소질이 있는 이들도 없을 것입니다. 이는 함께 일하는 동료들 사이에서도 자명한 일로, 이들은 동료를 가까운 친구로 여깁니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이들의 애정과 사랑이 환하게 꽃을 피우는 곳은 바로 가정 내에서 일 것입니다.

해야 할 땐 과감히

수호자형 사람은 가치 있다고 여기는 일이 마무리되지 않고 있으면 게으르게 가만히 앉아만 있지 못하는 이타주의적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내향적인 성격의 사람들과 견주어 봐도 이들만큼 타인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이들이 없습니다. 또한 서로 응원하고 힘을 북돋워 주며 화목한 가정을 꾸려 나가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는 것 자체가 가족에게는 큰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들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을 불편해하며, 다른 이들과 함께 달성한 업무에 있어 공을 인정받는 데에 어색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그들 자신의 노력을 알리는 데 조금 더 열중한다면 다른 유형의 사람이었다면 그저 상상만 하고 있을 법한 일을 성취해 냄으로써 더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ISFJ 유형을 가진 용감한 수호자 형 유명인 들 중에는

캡틴 아메리카, 윌 터너(캐리비안의 해적), 닥터 왓슨(셜록홈스), 비욘세, 퀸 엘리자베스 2세, 앤 해서웨이, 셀레나 고메즈 등등 이 있다고 합니다. 

이거 공개하고 나니 약간 벌거벗은 기분이 드네요? ㅎㅎㅎ 

그러나, 다시 말씀드리지만 100% 똑같지는 않습니다.  어디가 똑같은지 똑같지 않은지는 말 안 할래요 ㅎㅎ 

결론은, SPTI 검사와 MBTI 검사로 오늘 뼈 맞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ㅎㅎ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재미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