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 covid-19 &News

2020. 05.17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43호

(남아공) 코로나19 대응 동향 제43호.pdf
0.36MB

2020년 5월 17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1. 5월 1일 부로 경계단계가 4단계로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5월 15일 토요일 기준 남아공 확진자 수는 총 14,355명이며 (전일 대비 831명)

총 누적 사망자는 261명, 총 누적 검사자 수는 439,559명 입니다. 

2. 라마포사 대통령은 경계단계 3단계 하향 조정 관련 국가 경제 개발 노동 위원회 화상회의를 개최 했스빈다. 

 라마포사 대통령은 5.15 국가경제개발노동위원회 화상회의 개최하고, 노, 시, 정, 사회공동체 관계자들과 함께 경계단계 3단계 하향 조정, 코로나 사태 및 봉쇄조치에 따른 경제적 영양 완화 등에 대해 논의 했습니다. 

-위원회는 경계단계 3단계를 봉쇄조치 중 발생한 경제적 손실을 되돌리고 산업화 및 고용에 대한 국가의 장기적 접근법의 일환으로서 국내 생산을 확대하고 국내제품 소비를 증가시키는 기회로 보고 있다고 밝히고, 특히 코로나 대응 및 보건 시스템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PPE, 인공호흡기, 체온계 등이 국내에서 상당수 생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0라마포사 대통령은 3단계로 조정 과정에는 코로나예방수칙 준수, 선별, 추적, 검사, 격리, 의료진 대상 개인보호장비 공급 등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고 재차 강조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5월 말 이전에 3단계로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 남아공 보건부 장관, 경계단계 조정 방법 및 절차 발표 

- Zweli Mkhize 보건부 장관은 5월말 시행 예정인 지역별 경계단계 조정 방법 및 절차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동 절차는 세계보건기구의 지침을 면밀히 따르며 정확한 정보를 수집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대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역별 경계단계는 최근 1주일간 인구 10만명 명당 평균 감염된 사례에 따라 지역마다 개별적으로 경계단계를 할당해 바이러스 확산을 막을 예정입니다. 이후 2주마다 각 지역별 경계수위를 코로나19 대책위원회에서 심의해 조정할 예정입니다.

4. 카타르항공 특별기 등 운행 관련 안내 

-5.16(토) 한국교민 18명이 카타르 항공 특별편을 이용 하여 귀국하였습니다.

-한국 대사관은 각 한인회 및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희 해 귀국을 희망하는 국민들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이 외에 남아공 경제와 관련하여, 남아공 통상산업부 장관, G20통상장관회의 참석 건과 

전력관계기관인 에스콤 관계된 내용들 및 주변 국가의 현 코로나 상황에 대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출처: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