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 covid-19 &News

화이자 백신 1차분 어제 자정 남아공 도착

WMF 2021년 5월3일(월) 남아공열줄뉴스



1. 남아공 covid19 현황(5월 2일 현재)

 


 일일 확진자: 1,222명
 일일 사망자: 11명
 백신 접종: 318,670명

 


2. 화이자 백신 1차분 어제 자정 남아공 도착

 


남아공 보건 복지부 장관 즈웰리 음키제는 어제 자정 직전에 OR탐보 국제공항에 화이자 백신 1차분, 325,260 도즈가 도착했다고 전했다. 

또한 정부는 5월 말까지 매주 비슷한 분량이 도착할 예정이라고 하면서 총 130만(1.3million)도즈의 화이자 백신이 도착할 전망이라고 했다. 
정부는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과 중국 시노팜 그룹이 개발한 백신의 구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부의 백신 접종은 5월부터 10월까지 1,650만명에게 민간 의료 기관의 도움을 받아 접종할 계획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정부가 목표점을 타격할 만큼 빠르게  백신 접종을 실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여전히 제기되고 있기도 하다. 


3. 현금차량 강도 사건(Cash-in-transit heists)빈번


남아공에 봉쇄 레벨1로 완함됨에 따라,남아공 현금 차량 강도사건으로 경찰과 보안회사들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러한 강도사건은 조직적이고 중무장한 범죄자들에 의해 자행되고 있다고 경찰과 보안회사측은 말하고 있다. 

이들은 중무장을 한채 살인에 대한 두려움 없이 폭력적이고 공격적인 방식으로 자행하고 있다

(***이들은 먼저 범행을 하기 전에 상고마에게 찾아가 “용감”을 얻을수 있는 무티(muti,부적)를 구해 몸에 지니고 있으면 신성한 보호 divine protection를 받을수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이들은 두려움 없이 폭력적이고 공격적으로 자행한다는 것이다-아래 링크 뉴스 참고).  
일부 전문가들은  보안회사 직원들이(내부정보자가) 범죄자들에게 내부 정보를 제공함으로 범죄의 대상에 쉽게 노출된다고 보고 있어 경찰은 보안회사측에 이러한 위험이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보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www.enca.com/news/cash-in-transit-heists-continue-spike

 

Cash-in-transit heists continue to spike

The lives of security guards tasked with moving valuable assets are now at great risk.

www.enca.com

 

www.iol.co.za/news/opinion/cash-in-transit-heists-and-the-power-of-sangomas-14828842

 

Cash-in-transit heists and the power of sangomas

This is an extract from Heist, South Africa’s Cash in Transit Crime Epidemic Uncovered by Anneliese Burgess.

www.iol.co.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