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집콕놀이/손으로 하는 취미

인물 컨투어 드로잉 , 펜드로잉 + 디지털 채색

인물 컨투어 드로잉 , 펜드로잉 + 디지털 채색 

 

안녕하세요~ 

스팸입니다. 

며칠 블로그 쉬었더니 또 일주일이 금방 지나갔네요. 

시간이 왜이렇게 빨리 지나가는 걸까요~~ 

하는 거 없이 시간이 지나가는 날에는 뭔가 시간이 아쉽고 붙잡고 싶고 그렇기도 합니다. 

저도 하는 거 없이 하루 시간 다 보내는 날도 있습니다 ^^ 

 

어제는 남편이랑 볼일 보러 다녀오는 길에 새로 생긴 야외 MALL에 들렀는데 

스타벅스가 꼭 한국식 인테리어 느낌이어서 왜인지 모를 안정감도 들고 했어요. 

잠시 머무르고 싶었지만, 아이들 픽업해야 해서 또 급하게 움직였습니다. 

아.. 

담번에 가면 스타벅스 전경 찍어 와야겠어요 ^^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계속 연습해온 컨투어인물드로잉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2021.05.05 - [슬기로운집콕놀이/손으로 하는 취미] - 펜드로잉, 컨투어 드로잉 아세요?

 

펜드로잉, 컨투어 드로잉 아세요?

펜드로잉, 컨투어 드로잉 아세요? 안녕하세요~~~~ 스팸입니다 ^^ 지난주 한주동안은 컨투어 드로잉 이라는 펜드로잉을 시작했어요. 인물화 배웠던 선생님이 하는 단기 유료 강좌인데요! 펜드로

namagong2018.tistory.com

지난 번 펜으로 종이위에 그렸던 펜드로잉, 컨투어 드로잉을 포스팅했었습니다. 

그 이후로 이번 주 까지 3주 동안 주말 빼고 15일 작업을 했어요. 

15일이지만, 거의 매일 빼먹지 않고 그림을 그렸기에 20일은 넘게 그려왔습니다.

 

 

사물 컨투어에서 인물 컨투어로 넘어갔어요.

먼저 종이에 펜으로 한번에 인물 전신의 테투리를 그려서 비율과 균형을 잡습니다. 

그 다음 사진으로 찍어서 디지털 드로잉 앱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디지털 앱을 이용하여서 채색해주었어요. .

 

매일 2장씩 그렸어요. 

대충 보면 제법 잘 그려 보이지만, 

전문가가 보면 어디가 잘 못 되었는지 금방 보이죠? ㅎㅎ 

그림이 중심선이 안맞아서 옆으로 쓰러질 듯 보이기도 해요. 

 

 

외형을 균형에 맞게 잡는게 왜이렇게 어려운지 ,

그래도 계속 그리니까 조금씩 나아지는게 보였습니다. 

 

 

한번에 이런 그림 안나오더라고요. 

A4 용지에 그림그리면서 한번 그리고 두번 그리고.. 

A4 용지 반으로 접어서 앞뒤로 몇 장씩 그려가면서 완성한 그림들이에요. 

이렇게 거의 4-5일 그리고 나니까 

보라색 치마를 입은 여자 부터는 실수하는 횟수가 줄어들었어요. 

그래서 마지막 이 두 여자를 그릴때는 잘 그렸다고 칭찬도 받았습니다 ^^ 

 

노력의 산물이에요. 

디지털 드로잉으로 그림에 입문하고, 

취미로 그리고 있지만, 

그릴 수록 그림에 대해서 더 잘 알고 싶고 더 잘 그리고 싶어집니다. 

 

이 뒤로는 다음 단계인 인물 + 배경 그리기 작업을 했어요. 

다음 포스팅에서 올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