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 covid-19 &News

남아공 백신접종에 관하여

WMF 2021년 5월25일(화) 남아공열줄뉴스



1. 남아공 covid19 현황( 5월 24일 현재)


 일일 확진자: 2,383명
 일일 사망자: 72명
 백신접종: 651,628명
* 하루 new tested: 23,352명 


2. 백신접종에 관하여 

남아프리카 의학 협회는 민간 부문이 서서히 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 목표 달성에 필요한 속도로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남아공의 능력에 대한 우려를 제기해 왔다. 백신 접종 사이트의 수는 증가했지만, 투여되는 jabs(백신접종)의 수는 증가하지 않고 있으며, 이는 하루에 4만 개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남아공은 2단계(phase 2 target)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하루에 최소 10만 명 이상 예방접종을 해야 하고, 2022년 초 목표치인 4천만 명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그 두 배에 가까운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백신 보급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사이트는 현재 1단계 백신 접종 2차만 시작하고 있어 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ENCA>


3.남아공 국가 봉쇄 레벨2 고려/오늘 대책 회의:



남아공 보건당국은 covid19 감염을 억제하고 third wave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더 엄격한 조치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이에 NCCC는 오늘(25일 대책 회의를 논의 한다고 news 24가 보도했다. 
(레벨 2봉쇄: 야간통행금지/대규모 사교모임 추가제한)  

 


4. 웨스턴케이프 D.F. 말란 고등학교 이름 바꿀 계획

 

웨스턴케이프 학교들이 2015년 이후로 아파르트헤이트 시대의 이름을 바꿀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기 위한 학교들의 움직임은 거의 없었다.2019년, 이전에 Hoërskool Hendrik Verword로 알려진 Gauteng의 Rietondale 고등학교의 학생들은 아파르트헤이트 시대의 유산에서 벗어나면서 학교 이름 변경을 축하했다.

웨스턴케이프: 
1951년도에 설립된 Hoärskool DF Malan학교는 이 학교의 운영 기구 (SGB,school governing body )가 학교의 이름을 바꾸기 위한 절차를 시작할 것이라고 오늘(25일자) <cape Argus>는 전했다.
안드레 룩스( André Roux)학교운영위원장은 "케이프타운 학교는 학교 커뮤니티 회원들과 광범위한 협의 과정을 거쳤으며 이로 인해 학교 이름과 학교가 사용하는 상징성을 검토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협의 과정에서는 이 학교가 아프리칸스를 중시하면서도 “포용학교(by being an inclusive school”가 되어 아프리칸스 공동체의 전통적인 경계를 돌파하기를 희망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라는 평을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민지 시대와 아파르트헤이트 시대의 이름을 딴 학교 이름과 도시들의 이름을 바꾸기를 원하고 있는 것 같다.
아직도 웨스턴 케이프에는 식민지 시대와 아파르트헤이트 시대의 인물인 Jan Van Riebeeck High School, D.F. Malan High School, Rhodes High School and Eben Dönges High School가 있다.

#) D.F 말란(1948-1954 남아공 수상)
* 국민당 당수(National Party) 
* 아파르트헤이트 토대를 마련한자.
* 목사(DRC)이지만 철저한 선민사상(백인우월주의)을 가진자.
* 아프리칸스 언어 공식언어를 만든자.
* Die Burger 신문사 창립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