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먹거리소개

남아공 냉동식품- 남아공 냉동피자 , 감자튀김

<남아공 냉동식품>남아공 냉동피자 , 감자튀김

 전세계적으로 피자 싫어하는 나라가 있을까요?

 남아공 사람들도 피자를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여기 처음에 왔을때 피자집에 갔는데 한입먹고 너무 짜서 깜짝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진 아주 유명한 피자집들과 화덕 피자 등등 맛있는 피자들을 섬렵하고 온 뒤여서 인지 한국 피자가 너무 그립더라고요. 

피자집 정말 많잖아요~ 맛있기도 하고요 ^^

그런데 남아공에 오니까 유명한 피자 집이 몇 군데 있었습니다. 

브랜드가 여러개있는데,

제가 먹어 본 곳은 Romans, Debonairs, Domino, pizza perfect, Pizzahut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왔을때는 레스토랑은 가기도 어렵고, 비싸다고 생각하니까 페스트푸드코너만 찾게 되더라고요.

또, 밖에서는 거의 안 사먹고 집에서 주로 만들어 먹었기 때문에 가끔 지인들과 만나면 밖에서 먹게 되는게 KFC, Macdonald 외에 이곳 햄버거 집 브랜드 몇 곳이었어요. 여기는 Steers 라는 곳 정도 였습니다.

이 곳 사람들 입맛은 단 맛보다 짠 맛을 더 즐기더라고요.

각 피자집마다 맛도 좀 다르고, 도우도 다르고, 토핑도 조금씩 다르고, 특히 저희는 주로 프로모션 할때 사먹는데 2판에 한국돈으로 2만원 안되게 행사를 자주 하는 곳에서 사먹었어요.

먹다보니까 저도 이곳 입맛에 익숙해지나 봅니다.

그래서 이제는 가끔 먹으면 맛있게 먹어요 ^^ 

그런데 지금 락다운 시작된지 5개월이 넘어가는데 피자를 사먹지 못하고 집에서 만들어 먹고 

마트에서 냉동피자 사다뒀다가 아이들이 찾을 때 꺼내주곤 했어요. 

냉동피자도 마트마다 종류가 다른데 어떤 마트는 정말 맛없어서 못 먹겠고,

어떤 마트 냉동식품은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아이들하고 냉동식품 오븐에 돌려서 점심 한끼 해결했네요. 

토마토 바질페스토 피자 

냉동피자인데 정말 토마토랑 바질페스토랑 피자만 있어요 ㅎㅎ

그래도 피자체인점만큼은 아니지만 저는 얇은 피자를 좋아해서 이것도 괜찮더라고요.

여기 Romans 라는 피자집은 Thick으로 도우를 만들어주는데 아주 폭신폭신하고 크기도 냉장피자에 비해서는 커서 한 두 쪽 먹으면 속이 든든할 정도에요. 

이 사진이 Romans pizza thick base 인데 보기에도 엄청 두꺼워 보이지 않나요? 

시카고 피자만큼은 아니지만 폭신하고 부드러워요. 

이곳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브랜드가 아닌가 해요. 가성비 든든하니까요. 자꾸 먹다보니 맛도 있어요.

제 Favorite 은 아니지만요~ 저는 무조건 화덕!! 바삭한 시감이 좋아요  

얇은 피자는 2-3개로는 부족하잖아요 ㅎㅎ 

갈릭브레드인데 고르곤졸라와는 또 다른 맛이에요  

갈릭브레드는 이렇게 냉동되어서 팔더라고요. 처음 사먹어봤는데 고르곤졸라만큼 맛있지는 않았어요. 

마늘이랑 꿀이랑 치즈를 올려서 구울까하다가 원래의 상품을 먹어보려고 그냥 오브에 구워서 먹었는데 그냥 빵에 마늘이랑 파슬리마나 있어서 약간 '난' 먹는 느낌이었어요. 

이것만 먹기에는 좀 아쉽더라고요~

남아공도 냉동식품이 엄청많은데 저희는 사먹는 것만 사먹게 되니까 아직까지 남아공 식문화에 완벽 적응은 못했네요. 

다음번에 구입하게 되면 포스팅 해볼게요. 

이건 냉동 칩스에요 

여기도 피쉬앤칩스 많이들 먹고 역시 감자튀김도 냉동식품으로 아주 다양하게 팔아요 

요새 패스트푸드점도 이용을 안하니까 아이들은 또 한번씩 찾아요. 

그 김에 저희도 같이 먹고요~ 

감자튀김 종류도 두꺼운거 얇은거 있는데 다들 이렇게 생긴게 맛있다고 해서 한봉 큰거 사두고 먹었네요. 

닭고기소세지. 이건 일반적인 마트에서 파는 소세지에요. 한국하고 다르지 않죠~?

제가 비슷한 것 만 사다 먹어서 그럴거에요 ㅎㅎ

그리고, 여기는 동물(닭,돼지,소)간으로 만든 소세지도 많고 그러던데 그거는 못사다 먹겠더라고요.

급하게 야채만 버무려서 같이 먹었네요. 

한끼 먹고 사는게 이렇답니다.

만들어 먹고, 사다 먹고, 대충 먹고, 가끔은 잘 먹고 .. 그래요 

3끼중 한끼는 또 빵이나 주점부리로 대충 먹기도 하고..

다들 그렇죠? ^^ 

오늘 하루도 이렇게 하루가 가네요~

아직도 무성한 코로나.. 한국도 확진자가 여기저기서 속출하던데. 

모두들 건강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