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백종원표 길거리 토스트만들기-양배추 듬뿍올린 길거리 토스트!

<백종원표 간단 길거리 토스트만들기> 양배추 듬뿍올린 길거리 토스트! 

바쁜 아침 출근길에 아침 못챙겨 먹고 나가면서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파는 토스트 하나 먹으려고 뛰어가던 기억이 나네요. 

발 동동 거리면서 그 앞에서 서서 양배추랑 계란물 입혀 만든 맛있는 토스트를 종이컵에 넣고

호호 불며 먹고, 호일에 따끈~하게 감싸서 몇개 더 챙겨 동료들꺼 검은 봉지에 넣어 출근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가 언젠지.. ^^ 

오늘은 길거리 토스트를 먹고 싶다는 아이들의 요청에 따라~~ 길거리 토스트를 만들었습니다.

가끔 만들어 먹는데 그냥 제 맘대로 제가 먹었던 길거리표 토스트를 기억하며 만들어 먹거든요. 

백종원식 길거리 토스트 레시피가 따로 있는지 몰랐는데,

혹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 찾아보니까 간단 버전 레시피가 나옵니다. 

백종원 레시피는 없는게 없네요?? 

보통 항상 길거리 토스트 만들때는 길거리에서 만드는 것처럼 빵을 먼저 마가린이나 버터에 굽고 따로 두고 계란물에 양배추, 양퍄, 당근을 채 쳐 넣고 만들었거든요. 

오늘은 치즈만 넣어서 백종원표 간단버전으로 길거리 토스를 만들어봤습니다~ 

<치즈 들어간 길거리 토스트 레시피>

<재료>식빵 1인 2장, 채썬 양배추, 채썬 당근, 대파 초록부분 조금, 달걀 1인 2개, 치즈 1인 1장,

          후추, 소금 조금 ,케찹

1. 달걀을 풀고, 채썬양배추, 당근, 파를 같이 섞어 준비합니다. 후추 조금, 소금 조금 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2. 팬에 버터 혹은 마가린을 넣고 녹을때 까지 기다립니다. 식물성 기름 쓰셔도 되요~ 

3. 야채를 섞은 달걀물을 팬에 올리고 펴줍니다. 

4. 야채를 섞은 달걀을 편 위에 식빵을 2장 나란히 올려 줍니다. 

5. 저는 치즈를 한장 넣었어요~

6. 그 위에 케첩과 설탕을 뿌려줍니다~ 그럼 완성!!! 

아니, 왜 또 이럴땐 호일이 없는지 딱 한개 반 정도 감쌀 만큼만 남았더라고요~ 

그래서 한개만 감싸 봅니다. 길거리 토스트 느낌으로다가요~ 

얼마전에 소소한 행복 이웃님 피드에서 대왕 길거리 토스트 만든거 보고 저도 호일에 감싸서 먹어봐야지 했는데

제가 만든 오늘 비쥬얼은 지못미네요 ㅎㅎ

남편은 호일 감싼거 주고 막둥이는 두장이 너무 많아서 한장만 반으로 포개어 야채는 조금만 해서 종이컵에 담아주고~ 

큰아이는 자기는 샌드위치 포장지로 감아 달래서 해주고~ 

둘째아이와 저는 그냥 들고 먹었습니다 ㅎㅎ 

길거리 토스트 맛은 케첩과 설탕 맛이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양배추도 좋아하고 식감 도 좋아해서 양배추 듬~~뿍 올려서 먹었습니다. 

아이들은 너무 많이 넣어 주면 다 흘려서 불편하다고 하더라고요 ^^ 

한국 길거리 음식 정말 다 맛있어요 ㅎㅎ

그래서 그리울 때면 만들어 먹곤 합니다~ 

오랜만에 길거리 토스트 만들어서 다들 맛있게 먹고 '잘~ 먹었다'며 배두드리고 얼른 한끼 해치웠네요~

주부에게는 끼니 해결하는게 가장 큰 일입니다~ 

모두 주말 건강하게 잘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