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먹거리소개

스페인식 오믈렛 -또띠야 에스빠뇰라 , 감자 오믈렛 브런치로 즐기기에 딱! 좋은 스페인식 오믈렛

<스페인식 오믈렛> 또띠야 에스빠뇰라 , 감자 오믈렛  

Spanish Potato Omelete , Tortilla de Patatas con Cebolla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음식은 브런치로 즐기기에 딱! 좋은

담백한 맛 달걀과 감자, 그리고 양파로 만든 스페인식 오믈렛 입니다!

오늘 오믈렛을 만든 사람은 즤 남편이고요 ~  제가 한게 아닙니다 ㅎㅎ 

제가 어제 부터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비리비리 하고 있으니까 아침에 일어나서 주섬주섬 혼자 뭐를 하네요

한국 길거리 토스트 냄새가 나서 아침부터 토스트를 하나 ~? 하고 나와서 보니 음악을 틀어 놓고 뭔가를 열심히 하고 있는 남편 뒷 모습이 보입니다~

살짝 너머로 보고 썰어 놓은 감자가 보이길래 감자로 뭔가 하나보다 하고 그냥 방으로 다시 들어 갔습니다. 

이불 정리하고 나와보니 다 된 동그란 형체가 식탁위에 올려져 있네요 ^^ 

제가 아침에는 달걀을 꼭 하나씩 먹거든요 ^^ 

아침에 일어나서 가볍게 몸을 움직이면서 오전 공복운동을 2년동안 해왔는데,

그러고 나면 달걀 하나를 꼭 먹어요~ 김이 모락모락 나고 무엇보다 달걀이 두툼한게 마음에 듭니다~ 

 

<재료>

감자 3개, 양파 2개, 달걀 5개,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레시피>

1.감자를 약간 도톰하게 길게 채 썹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썰어도 오케이)

2.양파도 잘라줍니다. (깍둑썰기, 채썰기 오케이)

3.그릇에 모아 섞어 줍니다. 

4.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 줍니다. 

5.감자가 다 익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6.달걀을 모두 풀어 후추, 소금을 조금 넣고 간을 해줍니다.

7.볶아진 감자와 양파를 달걀에 섞어 주세요.

8.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모두 부어주세요.

9.중불에서 익힙니다. 

10.팬을 접시에 대고 덜어낸다음 뒤집어서 다시 팬에 올려주세요. 

11.한번 더 뒤집어서 다시 익힙니다.

12.접시를 대고 뒤집어서 내옵니다.  

 

찾아보니까 정석으로 만드는 오믈렛은 감자와 양파를 기름에 푹 담궈서 튀기네요?

튀지 않고 볶아서 저는 더 좋았습니다. 잘 익히기만 하면 됩니다. 

레시피 순서가 뭐가 많은것 같아도 만드는 방법은 비교적 쉽답니다. 

남편이 쉽게 했다는 것은 그 누군가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 

올려드린 레시피를 보시고~ 한번 브런치로 만들어 드셔보세요 ^^ 

막둥이가 팬케이크 같이 느꼈는지, 을 달라고 애원을 해서 꿀을 뿌려서 먹어도 보고,

케첩을 찍어서 먹어도 봤는데, 둘다 궁합이 괜찮네요~ 

뜨거울때 설탕을 솔솔 뿌리면 또 맛있을 것 같아요. 

저는 본연의 맛이 좋아서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먹었는데, 담백합니다 ! 

여러분, 제가 결혼 11년만에 남편을 움직이게 하는 방법을 이제서야 터특했네요. 

아프면 됩니다 ㅎㅎㅎ 그럼 밥도 하고 설거지도 해요~ ㅎㅎ

이상 자랑같은 자랑아닌 스페니쉬 오믈렛 포스팅을 마칩니다 ^^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