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라면땅 업그레이드! 바삭바삭 오독오독 맛있는 추억의 라면땅 만들기~ (백파더레시피)

라면땅!!! 땅땅땅!  설탕 + 마요 + 스프 꿀맛탱~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오늘은 재밌고, 맛있는 추억의 라면땅~~~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저희 남편이 가끔 백파더 레시피를 순회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레시피도 백파더 레시피예요~~ 

아이들에게 맛있는 것을 만들어 준다며 기대하라고 잔뜩~~~~ 예고를 해놓고 만들어서 가져다 주었습니다. 

 

저 웬만해서는 라면을 즐겨 먹는 사람이 아니었는데 한국에서는 1년에 라면 먹는 횟수가 열 손가락 안에 들었거든요. 

좋아하지도 않았고, 잘 안먹는 사람인데, 여기 올 때는 처음에 라면을 박스로 배에 띄우고 ㅎㅎ

가져온 거 다 먹고 난 후로는 비싸다고 안 사 먹다가 올해  코로나 시작되면서 비상식량을 사둬야 한다고 라면을 사다 놓고는 종종 먹게 되네요~~ 그리고는 불닭면에 빠져 한 번씩 사다 먹는 중입니다. ㅎㅎ 

다른 것보다 불닭면이랑 짜파게티는 한 달에 1번은 꼭 먹는것 같아요 ~ 

 

남편이 가지고 온 라면땅 ㅎㅎㅎ 너무 맛있는거에요~~~

세상에.. 

어렸을 때 먹어본 뒤로 먹어 본 적 없는 라면땅의 맛이 상기가 되더랍니다. 

그리고, 

이 버전은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는데, 어떤 부분에서 업그레이드인지, 원래는 어떤 맛인지 모르겠어서 찾아보니 

그냥 설탕 라면 땅이 있고, 설탕+마요+라면수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더라고요. 

.

▶ 라면 1 봉지 , 라면수프 적당량, 마요네즈 3큰술, 황설탕 2큰술 (백종원 레시피) 

 

1. 라면을 뜯어 접시 위에 올리고  그 위에 마요네즈를 바른다.

2. 마요네즈를 골고루 편 뒤 위에 설탕을 뿌린다. 

3. 뒤집어 반대면에도 마요네즈와 설탕을 골고루 뿌린다. 

4.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라면을 옮기고 약 2분 20초 정도 돌린다. (사양에 따라 2-3분) 

5. 라면땅의 색깔이 잘 나기 위해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준다.

 ( 1분 돌리고 뒤집고 1분 조금 넘게 돌리기 ) 

6. 전자레인지에서 꺼내 라면땅 위에 라면수프를 부린다. 

7. 라면땅을 식힌 후 쪼개어 먹는다. 

 

어때요? 비주얼~~~~ 맛있게 생겼습니다~~~ 

 

사실 저 이거 먹어 본 지 너무 오래되어서 라면을 집고 딱 한입 깨물었는데요. 

세상에.. 이런 맛이~~~ 

너무 맛있는 거예요 ㅎㅎㅎ 

바삭한 식감에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 

살찌는 맛이었어요 ㅎㅎㅎ 

(살찌는 음식은 왜 다 맛이 있을까요? ㅎㅎㅎ)

 

아이들은 거의.. 한 개로 5 식구가 먹었으니, 모자랐겠지요? 

라면이 집에 한 개뿐이었어요... ㅠㅠ 

그래서 더 먹지는 않았는데요~~ 

막내는 끝까지 부스러기까지 집어먹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ㅎㅎ 

 

자주 먹으면 좋지 않을 것 같지만, 가끔 재미로~~ 한번씩 해 먹는 것도 아이들이 즐거워하네요 

아이들이 엄지를 치켜들었어요 아빠를 보면서... 말입니다 ㅎㅎ 

또 해달라네요~~ 

 

라면을 구입하게 되는 날 생각해 보겠습니다 ㅎㅎ 

 

한번 해드 셔보세요  ^^ 

 

추억 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