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남아공먹거리소개

핫도그 아니 남아프리카 공화국 콘도그! Corn Dogs

핫도그 아니 남아프리카 공화국 콘도그! Corn Dogs

안녕하세요. 스팸이에요~
오랜만에 남아공 먹거리 소개 합니다. ^^

대단한건 아니지만,
오전에 마트에 가서 아이들 먹을
간식거리를 고르다가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메뉴가 있어서
얼른 또 집어 왔습니다.

한국 간식을 대표하는 음식 중에
핫도그!!가 있잖아요.
제가 남아공에 처음 왔을때
간식거리가 마땅치 않아서
한국 핫도그를 종종 만들어 먹었는데요.
요즘에는 다른 일도 많고,
핫도그를 만들어서 먹을 일이 별로 없었어요.

작년 코로나로 락다운 되었을때
한 3번 만들어 먹은 듯 한데
올해는 아직 시도를 못하고 있었거든요.

남아공 핫도그가게에도 아주 가끔씩
콘도그 라는 이름으로 핫도그를
판매하는 곳이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남아공식 핫도그는 미국식 핫도그와
남아공식 소세지가 들어간
브루보스 소세지를 넣은 핫도그를 팔아요.

2020.10.07 - [남아공 Life/남아공먹거리소개] - 아프리카 사람들을 뭘 먹을까? #2 브루보스핫도그 외 델리푸드

아프리카 사람들을 뭘 먹을까? #2  브루보스핫도그 외 델리푸드

아프리카 사람들을 뭘 먹을까? #2  브루보스핫도그 외 여러 가지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지난 아프리카 사람들은 뭐를 먹을까? #1 아프리카 PAP 빱, 팝 편을 보신 분들 기억나시나요?

namagong2018.tistory.com

예전에 포스팅해 놓은 사진 보시면 이해가 좀 더 빨리 되실거에요 ^^

그리고, 주변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조금 이동해서 나가면
콘도그 전문점 가게가 있는 곳도 있어요.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아주 가끔 볼일 보러 가면
그 곳에서 콘도그 하나씩 사먹곤 합니다.


짜잔~
콘도그에요!
저기 MADE IN SOUTH AFRICA 보이시죠?
수입품목 아니고,
남아공 현지에서 만들어서 판매하는 냉동 콘도그에요.

왜 콘도그냐면,
옥수수반죽으로 만들어서 콘도그에요~

콘도그 유래를 보면, 미국이 원조다, 독일이 원조다.
그런 말들이 있는데요.
저는 한국이 원조인 줄 알았어요 ㅎㅎ
한국 핫도그가 제일 맛있지 않나요?
종류도 얼마나 다양합니까?
아이고.. 포스팅하다 침 넘어갈일입니까 ㅎㅎ
감자 더덕 더덕 붙은 못난이 핫도그도 먹고 싶고,
안에 모짜렐라 치즈 듬뿍 들은
치즈 핫도그도 먹고 싶네요.
한국가면 명랑핫도그 갈거에요 ㅎㅎ
필수코스죠!

소시지는 돼지고기가 아닌
닭고기 소시지로 만들었다고 적혀있습니다.
치즈 맛과 오리지널 맛이 있었고,
할라피뇨 치즈 맛도 있었는데
아이들 먹일거라서 치즈 맛과 오리지널 맛 사왔어요~
2개에 100란드였거든요. (한화 8천원)

그냥 보기에는 일반 핫도그랑 뭐가 다를까? 싶지만,
식감도 조금 다르고, 색깔도 조금 달라요~

급하게 아이들 간식거리사서 집에 오자마자 에어프라이어에 7분 데워서 대령했어요.
급해서 케찹이랑 머스타드는 막 뿌렸네요 ㅎㅎ

그래도 킨더조이랑 요거트까지해서
아이들 상에 내주고 나니
먹음직해보이고 아이들 좋아하는 모습 보니 좋습니다 ^^

항상 나오지 않아서 보일때 또 살것 같아요.
이렇게 살면서 하나씩 하나씩 만나게 되는
한국향수를 달래주는 음식들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오늘 포스팅도 읽어 주시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