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비빕밤 레시피- 한국음식은 역시 비빔밥~ 맛있는 한그릇 식사!

<한그릇 식사> 한국음식은 역시 비빔밥~ 

한국음식 하면 역시 비빔밥이죠

냉장고에 식재료가 똑 떨어져서 오늘 한국 장터에 장을 보러 갔습니다. 

마침 물건이 들어와서 나물류가 들어왔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데려왔습니다. 

보통 평소에 아무때나 한국 장터에 가서 콩나물, 숙주, 한국시금치, 두부 등 항상 비치 되어 있지 않고,

물건이 입고 되는 날에만 구입할 수 있거든요.

여기와서 한국 음식 재료 맘껏 못구하는게 아쉽다가도 이렇게라도 구해서 먹을 수 있어서 참 감사하답니다.

오늘은 나물류가 보여서 얼른 데리고 왔네요.

그래서 저녁에는 구입해온 나물들로 한그릇 식사~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저희는 오늘 맛있게 먹었어요 ^^ 

비빔밥에 넣을 재료를 준비해볼께요. 

먼저 숙주, 시금치, 무생채 나물하고 양파랑 버섯을 볶아서 준비합니다.

여기서 잠깐 나물 삶고 무치는 팁! 

저는 주부로 살면서 하나 둘씩 알아가고 있어요. 

나물을 처음에는 다 비슷하게 만들면 되는 줄 알았는데, 

숙주는 콩나물 처럼 물에 삶지 않고, 찜기에 넣고 찌는게 더 아삭한 맛을 낼 수 있어요 .

그리고 숙주는 소금, 다진마늘, 참기름, 통깨를 넣고 젓가락으로 무치고, 

시금치같은 잎채소는 국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통개를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무쳐야 맛을 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무치는 사진을 찍었는데 어디로 갔나.. 없네요 ㅜㅜ 

저는 비빔밥 먹을때 무생채를 넣으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무우 꺼내서 금방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무생채도 무쳐줬어요. 

무우를 채썰고, 소금 1T, 설탕 2T, 식초 1T 넣고 잠시 놔둡니다. 

고춧가루 2T, 액젓 1T, 설탕 2T, 식초 2T, 소금 1/2t, 통깨 넣고 박박 무쳐주세요

버섯은 있는 종류대로 넣고 양파랑 같이 볶아 줍니다. 

보통 다진소고기를 넣어도 맛있는데 , 오늘은 참치를 넣었어요.

사진처럼 캔참치를 채반에 받쳐서 기름과 물기를 빼줍니다.

저는 따뜻하나 물을 위에 부어서 물기를 빼요. 그럼 불순물이 좀 더 빠지는 것 같더라고요 ^^ 

달걀이... 왜 이럴까요??? ㅎㅎㅎ 

달걀도 부쳐줍니다. 우리는 다섯명이라 5개 ~~

그 위에 준비된 재료를 쭉 둘러 올려주세요~ 

달걀도 하나 툭! 올려 주고 참기름, 고추장, 깨소금 뿌려주면 끝~! 

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달걀 하나로 때깔이 달라보이네요 ㅎㅎ 

재료가 없을때는 호박,당근,양파 달달볶아서 넣고 먹어도 맛있어요. 

비빔밥은 아무거나 원하는 재료 넣고 취향대로 먹는게 비빔밥인것 같아요 

아무재료 이야기 하니 낚지 비빔밥이 먹고 싶네요~ 

한국에 덕소에 가면 낚지비빔밥 유명한 집이 있어서 아주 가끔 가서 입맛 싹~ 돋우고 왔었는데 

정말 그립네요~~

여기 처음 와서는 TV나 유투브에서 한국 거리가 나오면 그렇게 그립지 않았는데 이제 한 3년 되니까

제가 자란 거리도 그립고~ 음식도 그립고~ 문화도 그립고... 그렇네요 

여기는 없는게 너무 많아요 ㅜㅜ 

오늘도 한끼 식사 이렇게 잘 했습니다.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고, 아이들은 야채를 잘게 잘라주고,

간장으로 양념해주면 아주 잘 먹어요~ 

한그릇 식사~ 비빔밥 어떠세요?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