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오븐없이 후라이팬으로 건강한 그라놀라 만들기, 초보가능

<쉬운요리> 오븐없이 후라이팬으로 건강한 그라놀라 만들기

그라 놀라 좋아하세요?

저는 엄~~~청 좋아해요 ㅎㅎ

저의 favorite menu 이자 제가 거의 매일 먹다시피하는 아침 한끼 입니다~

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요즘에는 전세계적으로 오트밀을 많이 먹잖아요~ 

오트밀을 불려서 죽처럼 먹어도 괜찮지만, 저는 음식을 먹을 때 식감을 즐기는 편이고~ 

또 그라놀라로 먹으면 더 맛있더라고요 ^^

사다 먹기도 하는데, 사는 것보다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양도 더 많이 만들 수 있고, 

달기도 조절하고 첨가물도 안 넣을 수 있으니 건강한 그라놀라 만들기 좋더라고요~

보통 오븐으로 만드는데, 그라놀라 만드려고 오븐 켜는게 귀찮기도 하고 괜히 귀찮을 땐 비싼 전기세 생각이 더 나더라고요 ㅎㅎ

후라이팬 하나면 되요!! 

* 준비물:  오트밀 (퀵오트, 일반 오트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여러가지 견과 혹은 씨앗류 

  코코넛오일3T, 올리브 오일1T, 꿀 5바퀴, 올리고당 1바퀴, 시나몬가루 1/2T( 좋아하면 1T),

  바닐라익스트랙 혹은 에센스 (없으면 패스)  , 후라이팬, 주걱

1. 먼저 팬에 코코넛 오일을 넣고 녹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오트밀을 부어주세요. 

저는 오늘 마음이 급해서 오트밀을 먼저 넣어버렸네요 ㅎㅎ 크게 상관은 없었어요 ^^ 

2. 오일이 오트밀과 잘 섞이면 여러가지 씨앗류나 견과류를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불은 중불이 좋아요>

3. 견과류도 잘 섞이면 시나몬 가루를 넣어주세요.  

4. 꿀도 넣어줍니다. 잘 볶아주세요. (좀 더 달게 드시고 싶으시면 꿀을 추가하세요)

5. 추가로 올리고당 1스푼과 올리브유 1스푼도 넣고, 바닐라 익스트랙이 있으면 한바퀴 둘러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6. 잠깐 식혔다가 약불에서 한번만 살짝 덖어주세요.  

7. 끝이에요~~~ 쉽죠잉? ^^

제가 만들어 먹는 레시피는 달지 않아요~ 달고 맛있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좀 더 당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윤기가 더 필요하면 오일을 더 넣으세요~

저는 카카오닙스도 추가하고, 씨앗이나 아몬드 슬라이스도 넣기도 해요~ 

오늘은 호박씨등 씨드 믹스만 있어서 이것만 추가 했어요~ 

저희 아이들은 엄마가 만들어 먹는 그라놀라를 무척 좋아해요. 

아이들도 오도독 씹히는 맛이 좋은가봐요 ^^ 

냄새 맡고 와서는 자기들도 먹겠다고 담아 달라고 하네요~ 

막둥이는 하는지도 모르고 놀아요 ㅎㅎ 

저는 무지방요거트에 그라놀라 넣고 과일 올려서 같이 먹어요~ 

그리고 시나몬 가루 좋아하시면 위에 톡톡 추가로 더 넣어서 드시면 또 맛있습니다 ^^ 

남편이랑 막내도 같이 만들어서 5식구 모두 같이 먹었어요~

미리 만들어 두고 아침에 밥맛이 없거나 바쁠때 시리얼 대신 먹으면 더 건강하고 맛도 있고 좋아요~

맛있는 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