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쇠고기 달걀 장조림 레시피- 아이도 어른 좋아하는 쉬운 레시피!

< 쇠고기 달걀 장조림 레시피> 아이도 어른 좋아하는 쉬운 레시피!  

레몬 물에 삶아서 잘 벗겨진 달걀로 장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오랜만에 먹는 반찬입니다. 

아이들 장조림 참 좋아하는데 가끔 먹게 되네요~

쉬운레시피! 그러나 맛있는 레시피!  같이 만들어보세요 아이들도 어른도 무척 좋아해요~~

 

한국에서는 소고 장조림용 주세요~ 하면 쉽게 구할 수 있잖아요~

여기에 처음 와서는 어떤 부위로 장조림을 해야 할지를 모르겠더라고요. 

음식 문화가 워낙 다르니까, 일반 정육점이나 마트에 가서 고를 때 무척 고심을 많이 했답니다 ㅎㅎ 

이제는 그냥 제가 원하는 부위를 찾아서 알아서 사다가 요리하게 되는게 어느정도 익숙해졌어요. 

번에는 소고기 필렛을 사다가 했는데 부위는 그냥 fillet 이라고 적혀있었지만, 

등심 정도 되는 듯 합니다~ 

부드러워야 맛있지, 뻣뻣하고 질기면 애들이 먹기가 나빠요~~

 

<재료>

소고기 200g (등심, 안심 OK), 삶은 달걀 9-10개, 꽈리고추, 표고버섯2개, 말린 홍고추(그냥 홍고추도 되요), 다진마늘 크게 1스푼(통마늘 3개 정도),  양파 1/2개 

 

<양념> 

진간장 8스푼, 올리고당 8바퀴, 미림(맛술) 2스푼 

 

<순서> 

1. 먼저 달걀을 삶으세요. ( 본 블로그에 달걀 삶는 팁 보시고 해보세요 ^^ )

2. 고기도 삶아주세요. 고기 삶고 난 육수는 버리지 마세요~~~  고기를 삶아서 잘게 찢어줍니다. 

3. 육수에 달걀과 찢은 고기를 넣고 꽈리 고추, 표고버섯, 마늘 크게 한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4. 양파1/2 통으로 넣고 말린홍고추도 2개 넣어줍니다. 

5. 양념은 한데 다 섞어서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30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6. 많이 쫄아서 국물이 거의 없을때까지 끓이고 꺼주세요. 그럼 완성이에요 ^^

저는 오늘 조금 탔.....어요 ㅎㅎ 놔두고 일 하다가 타는 냄새가.. 얼른 껐습니다!! 

오늘 간이 정말 딱! 이었어요. 맛있게 잘 됐네요. 

사진 잘찍고...싶어요. 카메라도 좋은거 갖고 싶..네요. ㅎㅎ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나봅니다 ^^ 

오늘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있는 식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