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recipe

크리스피하고 쫀득한 마늘맛 나는 마늘 볶음밥 (백종원레시피)

 크리스피하고 쫀득한 마늘맛 나는 마늘 볶음밥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오늘은 아주~~ 간단하면서 맛있는 볶음밥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백 파더님께서 만든 마늘 볶음밥이 방송에 나왔었나봐요~ 

마늘 볶음밥을 그냥 하려다가 찾아 보니까 백종원 레시피가 있어서 보고 하기로 합니다! 

 

마늘이 건강에 좋은건 너무 잘 아는 사실이죠~ 

그리고, 마늘이 들어간 음식은 다 맛있어요 ^^ 

마늘, 양파는 아주 훌륭한 요리 재료에요~ 

억세고 매운 마늘도, 매운즙이 마구 발사되는 양파도 요리하면 말랑말랑해지고, 단맛도 나고, 마늘이 풍기는 풍미는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음식점에 갔을때 Garlic / Onion이라고 이름이 붙은 음식은 다 ~~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 

마늘을 볶으니까 쫀득하고, 크리스피한 맛도 나고 마늘 하나만 넣어도 훌륭한 맛이 납니다. 

그런데 거기에 버터까지 넣어서~~~ 더 풍미가 있어요 ^^


" 마늘 버터 볶음밥 "

<양 조절 때문에 양은 백파더 레시피와 똑같지 않습니다~ >

 

* 재료: 밥 3 공기 , 통마늘 10개, 간 마늘 1큰술, 버터 1큰술, 진간장 2큰술, 소금 1/2 t,  식용유 적당히 

1. 먼저 통마늘을 편으로 썰어 다져줍니다. 통마늘은 그냥 편으로 썰어도 되고, 다져도 됩니다.

   이날 다졌는데, 편으로 써는 걸 추천합니다!  마늘이 상태가 별로였어요 ㅜㅜ 

2. 다진 마늘도 같이 섞어주세요. 

3. 팬에 기름을 넣고  마늘을 넣어서 마늘 기름을 충분히 내줍니다.

  마늘이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아주세요. 

4. 마늘 색이 변하면 밥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때, 소금 1/2t, 진간장 2T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5. 밥이 잘 섞어지면 버터를 한 큰 술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그럼 완성!!! 

정말 맛있었어요 ^^ 

아이들도 먹고 더 먹고 싶다고 하고~ 

저희 부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깍두기 반찬 하나만 놓고 먹었는데, 허전하고 부족한지 

남편이 라면 남은 게 하나 있다면서 참기름 라면을 끓여 먹겠다고 해요. 

그런데,, 제가 너무 불에 오래 올려놓아서 계란찜이 되었지 뭡니까?

이렇게 해서 새로운 메뉴가 탄생되었습니다 ㅎㅎ

 

 이름하여.. 

"계란찜 라면 " 

 

오히려 더 좋았어요~~

라면에 참기름 넣으니까, 중국음식점에서 나오는 탕 맛도 나고 구수하고 좋은데,

달걀이 몽글몽글하니까 더 든든한 느낌이었어요. 

위의 사진이 라면 1 봉지에 달걀 3개 비주얼이에요~~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 

 

실패는 창조의 어머니 맞지요? ㅎㅎ 

 

여러분의 실패해서 창조된 요리도 소개해주세요 ~~ 

 

마늘 볶음밥도 만들어 드셔 보세요~ 간단해서 쉽고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  

오늘의 포스팅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2020/08/25 - [Cooking recipe] - 백종원 참기름 라면 그리고 유부초밥

 

백종원 참기름 라면 그리고 유부초밥

백종원 참기름 라면 그리고 유부초밥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포스팅은 레시피 포스팅은 아닙니다. 이웃님들 스토리에 참기름라면이 종종 올라와서 한번 해먹어봐야지 하던 참이었

namagong201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