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Life

두 달에 걸쳐 20개 팔린 핸드메이드 마스크 스트랩

 

두 달에 걸쳐 20개 팔린 핸드메이드 마스크 스트랩 

 

안녕하세요 ~ 스팸입니다 ^^ 

벌써 마스크 스트랩 첫 판매한다고 포스팅 올렸던 날로부터 두 달 정도 지났네요?

 

2020/11/05 - [슬기로운집콕놀이/손으로 하는 취미] - 코바늘로 만든 수제 마스크 스트랩 판매 도전기

 

코바늘로 만든 수제 마스크 스트랩 판매 도전기

코바늘로 만든 수제 마스크 스트랩 판매 도전기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요즘에도 한국에서는 마스크 스트랩 많이 하고 다니시나요? 사실 남아공에는 마스크 스트랩 하는 사람들이 안 보

namagong2018.tistory.com

2020/11/16 - [남아공 Life] - 남아공 마스크 스트랩 판매 도전기 2

 

남아공 마스크 스트랩 판매 도전기 2

남아공 마스크 스트랩 판매 도전기 2 안녕하세요! 남아공에서 마스크 스트랩 만드는 sJSfam 스팸입니다 ^^ 마스크 스트랩 판매 도전기에 많은 분들이 너무 많이 응원해 주시고, 독려해주셔서

namagong2018.tistory.com

 

날짜를 보니까 11월 초 인데 지금 1월 중순이니 거의 2달 남짓 인듯 합니다. 

많은 티친님들께서 응원해 주셔서 용기 내어서 가져다가 위탁?으로 판매를 했는데, 

처음에는 잘 팔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잊어 버리고, 제가 해야 될 다른 일에 집중하면서 더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더 만들지도 않고, 그냥 잊고 살았어요 ㅎㅎ

 

한인마트에 갈때 한 번씩 얼마나 나갔다 확인하는 정도였는데, 제가 한인 마트를 1주일에 1회 혹은 2주일에 1회 정도 

가기에 더욱이 더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판매실적이 궁금해서 더 자주 가볼 수도 있었지만, 너무 정신없이 살아가는 매일이에요 ㅎㅎ 


지난번 포스팅했던 딸아이의 인도 친구 생일잔치가 있었는데요. 

 

2020/12/23 - [남아공 Life/남아공 먹거리 소개] - 남아공에서 먹는 인도 정통 음식 , 인도 카레 / 인도 친구 생일파티

 

남아공에서 먹는 인도 정통 음식 , 인도 커리 / 인도 친구 생일파티

남아공에서 먹는 인도 정통 음식 , 인도 커리 인도 친구 생일파티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오늘은 남아공에서 먹은 인도커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남아공에도 인도사람들이

namagong2018.tistory.com

그 사이 아이 친구 엄마로 부터 어린이 마스크 10개를 주문을 받았었어요~ 

부지런히 만들었습니다. 2개는 성인용으로 서비스 ^^ 

친구 엄마이기에 그냥 달랑 10개만 보내기가 마음이 아쉽더라고요~ 

이제 곧 전달할거에요~  

 


지난주 한인마트에 오랜만에 갔는데, 두 달 전에 가져다 놓았던 마스크 스트랩 20개가

불량 1개 빼고 다 팔렸다고 하는 거예요~ ㅎㅎ

다 팔렸다는 말에 신기하기도 하고, 신이나기도 했지만, 

사실상 뒤집어 놓고 보면 두 달에 20개 이니!! 

한국이었다면, 본업으로 하는 사람이었다면 속상했을 것 같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반대로, 본업이었다면 그냥 그렇게 방치 안하고 열심히 만들고, 연구하고, 홍보하면서 했겠지요? ^^ 

 

그래도 다 팔렸다는 말에 돌아 오면서 "또 만들어야 겠네~~" 하는 신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더 이상 만들지 않아도 되는 상황일 수도 있었잖아요 ~ ㅎㅎ 

더 기분이 좋았던 건~ 

같이 가져다 놓았던 마스크 세트가 성인용이었는데,

어린이용으로 똑같이 제작해 달라고 주문이 들어왔다고 해서 

다음 날 가서 재료를 사 와서 부랴부랴 만들었습니다. 

 

 

마스크 스트랩 줄도 사고, 남편이 왜 다른 사람들 꺼만 만들고 본인 마스크는 안 만들어 주냐고 투덜거려서 만들어 주려고 원단을 골라왔습니다. 

위에 그린 그림은 프로 크리에이트로 그린 저의 미싱이에요~ 

가끔 해야 될 일들을 하다가 딴짓이 하고 싶을 때 하는 취미가 되어 버렸습니다 ^^ 

그림 그리는 시간은 즐거워요~ 재미도 있고요~ 

 

지난번에는 원색 계열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톤 다운된 색들을 골라서 와서 만들었어요. 

그리고, 같이 가져다 놓으려고 주문받은 마스크 세트 만들면서 마스크도 몇 개 더 만들었습니다.  

 

 

 남편이 고른 체크 천인데, 처음에는 여름인데 너무 덥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만들어 놓고 나니까 꽤 예뻐서 판매용으로 

한 개 빼놓았어요. 판매용만 만드니까 예쁜 천을 보고 아이들도 만들어달라고 성화여서 또 가족들 것도 만들었습니다. 

 

우리가족 마스크 

WHO에서 빛을 투과하지 않는 천으로 만든 마스크도 비말 차단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환경오염에 동참하는 그린 뉴딜 정책을 밀기 위해 발표한 것은 아닌지도 생각해봤는데 , 저도 그렇다고 생각하고 천 마스크 사용을 합니다. 

남아공 사람들은 거의 천 마스크를 착용해요. 

방역마스크나 일회용 마스크도 많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천마스크를 이용합니다. 좀 더 두껍게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지금 너무 더운 여름이어서 그런지 숨쉬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가능하면 사람 많은 곳은 안 가지만, 마스크 만들어서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에 얇은 필터 하나 더 끼우기도 하고요 ^^ 

 

이번에 가져다 놓은 마스크 스트랩은 얼마 만에 팔릴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욕심은 이미 내려놓았기 때문에 큰 기대 안 하고 있어요~~ 저처럼 한인마트에 드문드문 가는 사람들이 태반이거든요 ^^ 

 

다시 심해지는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지금까지 건강함에 감사할 뿐이에요. 

제가 아는 모든 분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과 가족까지도 모두 다 건강하시길 기도합니다 ^^ 

 

오늘도 감사합니다!!